10월 20일 V리그 분석 KB손해보험 vs 현대캐피탈 먹폴 픽스터 망동

KB손해보험 vs 현대캐피탈

KB손해보험 vs 현대캐피탈

KB손해보험 vs 현대캐피탈 V리그 배구대결을 살펴보겠습니다. 먹폴 가족여러분~ 한파에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기실 바랍니다^^

스포츠를 누구보다 정확하게 파헤치는  먹튀폴리스 의  스포츠분석 참고하세요~!

KB손해보험 vs 현대캐피탈의 이번 경기는 KB손해보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지난 시즌 10년만에 와일드카드전에 오르며 봄배구를 경험했지만 허무하게 시즌을 끝냈습니다. 비시즌 동안 큰 변화는 없었습니다. 후인정 감독이 부임하기는 했지만 눈에 띄는 영입은 없었습니다. 결국 지난 시즌의 전력으로 이번 시즌도 치뤄야 하는 상황인데 일단 케이타와 다시 계약하며 외국인 선수는 올 시즌도 걱정은 없을 것 입니다. 다만, 지난 시즌 문제가 됐던 미들블로커 문제는 올 시즌도 해결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데 김재휘와 박진우가 부상으로 시즌 초반 나서지 못하는데 KB손해보험은 강력한 날개 공격에도 불구하고 중앙에서 속공과 블로킹이 나오지 않으며 단조로운 공격패턴을 보였던 것이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김홍정과 구도현이 시즌 초반 주전으로 나설 가능성이 높은데 중앙에서 좀 더 활약해줘야 경기를 쉽게 풀어나갈 수 있을 것 입니다. 윙스파이커는 김정호가 주전으로 나서는 가운데 컵 대회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던 홍상혁이 주전으로 기회를 잡을 가능성이 커보입니다.

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은 시즌 첫 경기였던 OK금융그룹과의 홈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1로 승리하며 시즌 첫 승을 거뒀습니다. 시즌이 시작되기도전 외국인 선수 교체에 이어 교체한 히메네스가 큰 부상을 당하며 외국인 선수 없이 개막전을 치뤘지만 허수봉이 25점, 문성민이 18점을 기록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습니다. 두 선수 모두 공격성공률은 55%를 넘어가며 외국인 선수의 공백이 느껴지지 않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1세트 세터 김명관이 다소 긴장한듯 토스가 불안한 모습을 보이며 내줬지만 2세트부터 자기 페이스를 찾고 허수봉과 문성민의 공격이 연이어 들어가며 흐름을 잡으며 승리했습니다.

 

최종정리

이번 경기는 KB손해보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KB손해보험은 지나치게 케이타에 의존이 심한 팀 입니다. 하지만 케이타는 그런 높은 공격점유율을 기록한 가운데에서도 자기 역할을 충분히 해주며 지난 시즌 인상적인 활약을 했었습니다. 워낙 탄력이 좋아 상대 블로킹 위에서 때려내는 공격이 위력적이었습니다. 거기에 김정호는 꾸준히 자기 역할을 해줬었고 컵 대회에서 홍상혁의 플레이도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여전히 중앙이 약한면이 있지만 어차피 그 약점은 시즌내내 지고 가야하는 상황입니다. 현대캐피탈의 경우 외국인 선수가 없어도 시즌 첫 경기에서 승리를 따냈고 가능성도 충분히 보여줬었습니다. 허수봉이 아포짓 스파이커로 뛰고 문성민까지 선발 출전해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지난 경기처럼 경기가 잘 풀릴때는 문제가 없지만 고비가 왔을때 흐름이 좋지 않을때도 지난 경기처럼 잘 풀어나가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문성민이 윙스파이커로 나서면 분명 리시브 문제가 불거질 수 밖에 없는데 KB손해보험이 그 점을 잘 공략한다면 의외로 쉽게 경기를 풀어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론,  KB손해보험 승리.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