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1일 해축 분석 콜롬비아 vs 브라질 올킬 분석 살펴보기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내일 펼쳐질 예정인 콜롬비아 vs 브라질 의 맞대결 경기입니다. 먹폴 카페에도 찾아오셔서 다양한 스포츠분석글도 보시고 이벤트를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전력적인 우세를 앞세우고 있지만 브라질이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이번 예선전에서 극악의 수비를 보여주고 있으며, 직전 경기에서 공격 개선까지 보여줬습니다. 콜롬비아가 난전을 유도하고 있지만 점수 차이를 줄이는 것 이상의 성과를 내기엔 공·수가 불안한 상태입니다. 브라질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콜롬비아
지난 라운드 우루과이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0-0로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지난 예선전 4경기에서 1승 3무를 기록하면서 무패 행진을 잇고 있지만 스퍼트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전력이 강한 브라질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상당히 고전할 그림이 예상됩니다. 수비 저항이 가능할지 의문입니다. 수비진 경쟁력이 떨어지고 있으며, 최근 일정에선 조직력 하락 또한 크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또한 한 번 실점을 허용하면 이를 정비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점도 간과하지 못하는 변수인 부분입니다. 멀티 실점 이상 허용을 염두에 둬야 합니다. 변수는 맞대결 전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13경기에서 단 1승밖에 거두지 못했는데, 점수 차이가 2점 이상으로 난 경우가 없었습니다. 실점을 허용하더라도 어떻게든 공격의 고삐를 당기면서 점수 차이를 좁혔습니다. ‘원 사이드’ 게임을 허용할 가능성은 줄였다는 방증입니다.
브라질
지난 라운드 베네수엘라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3-1로 대승을 따내면서 예선전 전승을 이어갔습니다. 사실상 선두권을 굳히는 상황에서 일격을 당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공격 개선을 찾은 모습입니다. 매 경기 1~2득점 생산에 그쳤는데, 직전 라운드서 전반 초반 실점을 허용하면서 후반전 강공을 이어가면서 상대 수비를 불능 상태로 만들었습니다. 주력 자원들 개인 기량이 뛰어나며, 세트 피스와 오픈 플레이에서 활용하는 패턴 플레이 등 다양한 선택지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멀티 득점 생산 이상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변수는 부상입니다. 1차 저지선 역할을 해줄 카세미루(CDM)가 결국 스쿼드에서 이탈했습니다. 물론 대체 자원들이 즐비하지만 신뢰도는 그리 높지 않습니다. 앞서 언급했듯, 콜롬비아 저항에 주춤할 그림이 그려집니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습니다.
브라질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