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6일 새축 분석 레스터 vs 맨유 열정 분석 확인해보기
오늘은 내일 펼쳐지는 아주 인기가 많은 리그인 EPL 레스터 vs 맨유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도 찾아오셔서 다양한 스포츠분석글도 보시고 다양한 이벤트도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부진의 골이 깊은 레스터가 반전을 노리기엔 맨유 스쿼드 사이즈가 좋습니다. 하지만 솔샤르 감독의 이해할 수 없는 전술 수립과 주전 선수 체력적인 문제가 겹치게 되면서 맨유가 쉽게 주도권을 갖지 못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오히려 최근 맞대결서 호성적을 기록한 레스터 시티가 난전을 유도하면서 팽팽한 접전을 끌고 갈 가능성을 무시해선 안 됩니다. 무승부,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레스터
이전 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2-2로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공식전 3경기 연속 무승 부진에 빠졌습니다. 팀 에너지 레벨이 떨어진 상황에서 선전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후방 라인 붕괴가 심각합니다. 꾸준하게 실점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에반스(CB)와 포파나(CB), 저스틴(RB), 은디디(CDM) 등 후방 라인에 결장자가 상당히 많습니다. 제 전력 꾸리기도 어려운 시점에서 탄탄한 수비 대처를 기대하기란 무리입니다. 멀티 실점 이상을 허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최근 맞대결 전적이 좋습니다. 이전 시즌 FA컵 포함 3차례 만나면서 2승 1무를 기록하며 패배가 없습니다. 심지어 상대가 분수령에 있을 때, 나타나 발목을 잡았을 정도로 ‘킬러 본능’이 확실합니다. 레스터 특유의 빠른 역습과 공격 전개가 선결된다면 1~2득점 생산은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
맨유
이전 라운드 에버튼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1-1로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이전 경기부터 결과에 있어 기복이 꾸준합니다. 원정에서의 불리까지 겹치며, 승점 3점을 오롯이 챙기기엔 험로가 예상됩니다. 일단 감독이 솔샤르입니다. 미드필드진 전술 수립이 모호하며 교체 카드 활용도 그리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대 쪽으로 흐름이 넘어가는 상황에서도 전혀 손을 쓰지 못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판단 착오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아무리 좋은 선수를 선발로 기용해도 경기를 일방적으로 풀어가기란 어려워보입니다. 게다가 주력 자원 대부분이 이전 대표팀 경기를 치르고 왔습니다. 기동력 부분과 체력 관리 측면에서 허점을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주전 센터백인 바란(CB)과 맥과이어(CB)가 나란히 부상으로 인해 스쿼드를 이탈했습니다. 대체 자원들의 경쟁력에 신뢰를 보내지 못하는 상황에서 뒷문도 흔들릴게 가능성이 분명합니다. 1~2실점 허용은 열어두는 편이 낫습니다.
무승부, 오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