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7일 프리미어리그 리즈 유나이티드 아스날FC 결정력
10월17일 프리미어리그 리즈 유나이티드 아스날FC 결정력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일은 결코 없습니다! 부단한 분석력도 또 하나의 기술이자 직업^^ 열정적인 직업정신으로 오늘도 스포츠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10월17일 프리미어리그 리즈 유나이티드 아스날FC 배당 기준
리즈 유나이티드는, 올 시즌 리그 모든 승리를 홈에서 기록했다. 리즈유나이티드(잉글랜드 1부 14위 / 패무패무패) 최근 5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하면서 어려운 시즌을 보내고 있다. 지난 시즌 확고한 전술 컨셉과 공격성으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긴 했다. 하지만 올 시즌은 에이스 하피냐의 이적 공백을 잘 메우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다. 아스날은 리즈와의 경기에서 9경기 무패를 기록 중이다. 최근 네 번의 맞대결에서 아스날은 모두 멀티 득점을 기록한 바 있다. 아스날FC(잉글랜드 1부 1위 / 승승승승승) 보되글림트-리즈-PSV라는 빡빡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일단 지난 경기에서도 승리를 거두면서 리그와 유럽 대항전 모두 순항하고 있다.
리즈
하피냐 대신 우측 윙에 배치되고 있는 선수는 해리슨(RW)이다. 그러나 드리블과 ‘크랙’적인 측면에서 하피냐와 비교하기에는 부족하다는 것이 중론이다. 특히 드리블 성공률이 30%대로 너무 낮다. 호드리구(FW)가 짊어지고 있는 공격 비중이 너무 크다. 일단 시니스테라(LW)가 이번 경기에서는 징계에서 돌아오기 때문에 숨통이 틔어질 수는 있다는 점은 리즈 입장에서는 호재다. 이번 경기에서도 아스날의 빌드업을 막기위해 중앙과 전방에서 강한 압박을 시도할 것이 유력하다. 특히 리즈가 올 시즌 중원에서 가장 많은 압박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중원에서의 치열한 볼 다툼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다만 아스날이 중원의 압박을 피해 측면으 로 우회할 경우에는 리즈가 약점을 드러낼 수 있다. 피르포(LB)와 댈러스(RB)가 결장하면서 측면 수비에 공백이 있는 상황이다. 지난 경기에서도 측면 자원이 좋은 팰리스를 상대로 1-2 패배를 맛봤다. 측면 수비의 공백을 무시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상술했 듯 핵심 측면 수비전력들의 부상 이탈하면서 측면 수비에는 구멍이 꽤 크게 뚫린 상황이다.
아스널
일단 지난 경기에서는 자카, 마르티넬리, 마갈량이스를 모두 제외하면서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결과는 가져왔지만 지난 경기에서의 과정은 좋다고 할 수 없었다. 외데고르(AM)는 패스 질이 그다지 좋지 못했다. 게다가 2선 자원들도 대부분 슈팅과 크로스의 정확성은 좋지 못했던 상황이다. 3선에서도 비에이라(CM)가 상대 압박에 시종일관 시달리면서 고전했다. 물론 비에이라의 주요 포지션이 3선이 아니라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자카(CM)가 다시 출전한다면 달라질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해당 구장의 잔디 상태가 많이 좋지 못했음은 감안해야 한다. 수비적인 이슈는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지난 리버풀전에서도 센터백들의 폼이 좋았다고 할 수는 없었다. 지난 경기에서도 상대 롱패스와 홀딩의 위치 선정 미스, 후반으로 갈수록 지친 기색이 역력한 모습이었다. 심지어 리즈는 지난 시즌 36라운드에서 시종일관 아스날을 괴롭히면서 선전한 바 있는 팀이기도 하다. 그 당시에도 2-1로 결과를 만들어내기는 했지만 실점 가능성은 충분히 있다고 보는 편이 낫다. 장기 부상으로 분류된 선수들이 있다. 그러나 이로 인한 큰 전력 누수는 현재까지는 없다.
10월17일 프리미어리그 리즈 유나이티드 아스날FC 결론
아스날이 경기를 잡아낼 가능성이 높다. 지난 경기에서 로테이션을 돌리면서 주전들의 체력적인 부담을 상당히 줄인 상황이다. 지난 경기 3선에서 꽤 고전했던 점도 파티(CM)와 자카(CM)가 중원에 출전한다면 상쇄가 가능할 것이다. 리즈가 중앙에서 압박을 세게 걸 가능성이 있다, 하지만 측면으로 아스날이 우회할 경우에는 불안한 측면 수비가 증폭될 가능성이 높다. 리즈가 다실점을 기록한다고 해서 크게 이상한 일은 아닐 것이다.
아스날 승
2.5 오버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