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4일 축구 분석 뉴욕시티 vs 내슈빌 맛있는 분석글 보기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내일 펼쳐지는 뉴욕시티 vs 내슈빌 의 MLS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유튜브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니 많이 찾아오셔서 많은 시청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홈의 이점을 앞세운 뉴욕 시티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홈 경기에서 공격을 유독 잘 뽑아내지만 최근 흐름이 답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수비 대처가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일격을 맞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히려 올 시즌 맞대결서 대승을 기록한 내슈빌이 거센 저항에 나서면서 승부의 추를 한 쪽으로 쉽게 기울이지 않을 것 입니다. 무승부, 언더를 추천드립니다.
뉴욕시티
이전 라운드 ‘약체’ 시카고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0-2로 패배를 기록하면서 리그 3경기 연속 무승 기록을 이어갔습니다. 계속되는 하락세 흐름에 ‘위닝 멘탈리티’마저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선전할 가능성은 다소 낮습니다. 수비 제어가 원활하게 되지 않고 있습니다. 시즌 말미 갑자기 수비 중심축이 흔들리기 시작했으며, 선수들의 폼도 기복이 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선 7경기에서 전부 실점을 허용한 점이 그 방증입니다. 이번 라운드 역시 클린 시트 달성엔 난이도가 있습니다. 변수는 홈 경기라는 점입니다. 올 시즌 원정 경기당 평균 1.1득점 생산에 그친 반면, 홈에선 그 수치가 2.2점까지 올라가고 있습니다. ‘주포’ 카스테야노스(FW, 최근 5경기 3골 1도움)도 안방에서 부담을 덜어내면서 경기에 임하며, 2선 라인의 메디나(CAM, 최근 5경기 1골 1도움) 비슷한 성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들의 시너지가 그라운드에 묻어 나온다면 무득점에 그치진 않을 것 입니다.
내슈빌
이전 라운드 올랜도 시티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2-2로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점유율 37대63으로 일방적으로 밀린 경기였지만 공·수 집중력을 높이면서 귀중한 승점을 챙겼습니다. 현재 지구 2위로 시즌 마지막까지 선두 경쟁을 이어가기 위해선 이번 라운드 사력을 다해 승점 사냥에 나설 것이 분명합니다. 이전 맞대결 경기에서 3-1 완승을 따낸 점이 인상적입니다. 상대가 윗선에 힘을 주면서 작정하고 몰아쳤지만 밀러-마헤르-롬니로 이어지는 스리백이 상대 공세를 유연하게 막아냈으며, 윌리스(GK) 골키퍼는 유효 슈팅 7차례 중 1차례만 실점으로 연결하는 등, 선방쇼를 보여주었습니다. 당시 경기와 비교했을 때, 수비 전술과 전력이 크게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실점 최소화 달성이 어렵지 않아 보이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공격에서의 기복은 조심해야 합니다. 최근 일정에서 최소 득점과 다득점 생산을 번갈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공격진 폼의 차이가 큽니다. 원정에서의 불리까지 감안했을 때, 주도권을 쉽게 잡기란 불가능해보입니다. 많아야 1득점 생산에 그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무승부, 언더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