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8일 해외프로축구 분석 멕시코 vs 캐나다 정밀 분석
내일은 다양한 축구 경기 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내일 펼쳐지는 멕시코 vs 캐나다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유튜브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니 많이 찾아오셔서 많은 시청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 팁
근소한 전력적인 우세를 앞세운 멕시코가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친 상태입니다. 이번 명단에서도 가용 전력을 전부 소집하며 공·수 스쿼드를 두텁게 만들었습니다. 맞대결 전적마저 좋기 때문에 승기를 잡는데 큰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캐나다가 난전을 노리지만 공·수 불안이 대두되는 상황에서 이변을 만들어내긴 어렵습니다. 멕시코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멕시코
지난 1~3라운드에서 2승 1무를 기록하면서 조 1위에 올랐습니다. 전력적인 우세를 활용하면서 경기를 주도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성과를 꾸준하게 기록하고 있습니다. 선전 가능성은 높습니다. 상대에 유독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난 21년간 9차례 맞대결 경기에서 패배가 없습니다. 지난 골드컵 준결승 전에서도 팽팽한 접전을 이어가다가 후반 종료 직전 극장골로 승리를 챙긴 좋은 기억이 있습니다. ‘위닝 멘탈리티’가 선결된 상황에서 더욱 공격적으로 나설 가능성이 높습니다. 1~2득점 생산은 평이한 과제입니다. 수비 또한 서서히 안정감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포백과 스리백을 혼용하면서 상대 부분 전술에 기민한 대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몬테스(CB)-아라우호(CB) 센터백 조합이 중심축을 잡으며, 윗선의 미드필더들까지 전방에서 강한 압박을 하면서 뒷문 하중을 줄이고 있습니다. 많아야 1실점 허용에 그칠 것 입니다.
캐나다
상대에 비해 스쿼드 질이 떨어집니다. 또한 앞서 언급했듯, 최근 맞대결서 절대적인 열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우선 승점 1점을 목표로 나서고 있습니다. 상대 강공에 저항할 뒷문이 빈약한 상태입니다. 경쟁력이 떨어지는 것은 물론 선수들 퍼포먼스 널뛰기도 만만치 않은 상황입니다. 설상가상으로 준척급 자원인 케네디(CB)마저 부상과 컨디션 저하로 인해 이번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습니다. 멀티 실점 이상을 허용할 것 입니다. 공격 저항은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지난 예선에서 부상으로 인해 1경기를 치르지 않은 데이비스(LWB)가 다시 축으로 나서 공격을 이끌고 있습니다. 워낙 속도감이 좋은 선수이기에 윗선의 하중을 줄이는데 제격입니다. 1선의 데이비드(FW, 최근 5경기 3골)나 카발리니(FW) 등이 결정력만 높이면 1득점 생산까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멕시코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