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4일 축구 분석 감바오사카 vs 베갈타센다이 연타 분석글 살펴보기
점점 추워지는 날씨 때문에 몸 건강 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J리그 감바오사카 vs 베갈타센다이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하겠습니다. 먹폴 카페에서도 매일 분석글을 작성해드리니 많이 찾아와주세요~ 먹폴 픽스터 영의 분석글 시작해보겠습니다.
경기 팁
감바오사카는 에드밀손 쪽에서 득점을 많이 뽑아내지 못하면서 매 경기 팽팽한 경기가 나오고 있지만, 슈퍼서브 와타나베 카즈마가 교체투입 이후 득점에 성공을 하면서 많은 승점을 챙겼습니다. 최근 흐름만 본다면 가와사키와 함께 J리그에서 가장 폼이 좋은 팀 입니다. 센다이는 로스터가 좀 더 기대해볼 수 있을 정도로 바뀌었으며, 한 때 5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수비에서의 문제로 인해 득점과 무관하게 대패하는 빈도도 적지만은 않습니다. 센다이 역시 원정 경기에서 선제실점 허용시 동점확률이 33%에 불과하기 때문에, 감바오사카가 변수를 허용할 가능성은 낮아보입니다. 홈에서 챙겼던 8승 중 7번이나 1점차의 팽팽한 승부였기 때문에 핸디캡 승부 역시 노려볼 수 있습니다.
감바오사카
지난 시즌에서 부진한 흐름을 이어갔지만, 미야모토 감독 부임 이후 그나마 상승세를 보여주면서 7위를 기록했습니다. 후반기 상승세만을 믿었던 감바오사카는 아주 큰 보강은 없었지만, 유럽무대에서 별다른 활약을 보이지 못했었던 국가대표 센터백 쇼지 겐을 영입하면서 김영권-쇼지 겐의 강력한 센터백라인을 구성하였습니다. 황의조가 떠난 빈 자리를 에드밀손이 나름 잘 채워주고 있으며, 아우구스부르크에서 영입한 타카시 우사미 역시 측면에서 맹활약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이번 시즌에서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베갈타센다이
지난 시즌 11위를 기록했으며, 최하위권에 속하는 형편없는 공격력으로인해 상위권으로 올라가지 못했습니다. 키야마 타카시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으며, 나가토 카츠야-오이와 카즈키 등 몇몇 주요 선수들이 자유계약으로인해 팀을 떠나갔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그래도 CSKA 모스크바에서 임대해온 니시무라 타쿠마, 쿠엔카, 알레산드레 괴데스 등 네임드 자원들을 대거 영입하면서 기대를 주고 있습니다. 스쿼드가 꽤 많이 달라졌기 때문에, 새 감독 체제에서 얼마나 빠르게 적응을 하느냐가 관건으로 보여집니다.
감바오사카의 승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