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9일 해외축구 분석 벨기에 vs 덴마크 한방 분석 살펴보기
벌써 11월 중순이 되었네요 시간이 빠른 요즘 좋은 일 많이 생기시길 바랍니다!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네이션스리그 벨기에 vs 덴마크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하겠습니다. 먹폴 카페에서도 다양한 분석글을 작성해드리니 많이 찾아와주세요! 먹폴 픽스터 영의 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벨기에가 근소한 차이로 승리를 가져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덴마크가 승점 1점을 위해 초점을 맞추면서 안정적인 전략을 들고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덴마크의 3-4선 라인업은 그 질감은 꽤 좋은 편입니다. 벨기에가 상대적으로는 다양한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다는 점은 분명하지만, 폭발력을 어필할 만한 환경은 기대를 하기 어렵습니다. 벨기에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
벨기에
잉글랜드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무결점 경기를 보여주면서 2-0로 완승을 가져갔습니다. 이로써 잉글랜드를 조 3위로 끌어내렸습니다. 이번 덴마크와의 맞대결에서 우위를 점한다면, 승점을 무려 5점 차로 벌릴 수 있는 상황입니다. 현 A조 2그룹 내 절대 강자로 꼽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당초 베르통언(DF, 벤피카), 알더베이럴트(DF, 토트넘) 등 노쇠화가 진행 중이였던 센터백 자원들이 약점이였지만, 이들과 비첼(MF, 도르트문트), 데 브루잉(MF, 맨체스터 시티) 등을 통해 뻗는 롱 볼 패턴이 판세에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습니다. 토르간 아자르(AMF, 도르트문트), 메르텐스(AMF, 나폴리) 등 역습에 좋은 활약을 해주고 있는 옵션들이 건재하고, PK 박스 내에서의 뛰어난 영향력을 자랑하고 있는 루카쿠(FW, 인터밀란) 역시 페이스가 뛰어납니다.최근 치른 공식 10경기 중 멀티 실점을 허용한 경기는 단 1회도 없을 정도로 수비 조직의 짜임새가 탄탄합니다. 최소 실점 가능성도 있습니다.
덴마크
잉글랜드, 벨기에 등 강팀들과 함께 A조 2그룹에 배정된 다크호스인 덴마크입니다. 뚜껑을 열어보니 잉글랜드보다 훨씬 뛰어난 조직력을 보여주면서 2그룹 내 2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역시나 핵심 전력은 에릭센(AMF, 인터밀란)입니다. 주변 1-2선 자원들의 침투 동선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으며, 데드볼 상황(코너킥 / 프리킥)에서도 많은 영향력을 끼칩니다. 하지만 에릭센이 뛰게 될 중원에서 상대의 강력한 1차 압박이 발생될 공산이 크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에릭센이 수적 열세 상황 속에서 고립될 가능성이 큽니다.만약 이렇게 된다면, 측면 자원들의 개인 전술 능력이 관건으로 보여집니다. 돌베리(FW, 니스)의 1선 배치로 인해 측면에 배치되고 있는 폴센(FW, 라이프치히), 브라이트와이트(FW, 바르셀로나) 등 역량을 갖춘 선수들이 잘 버텨주고 있지만, 확실히 단순하면서도 단발적인 공격 방식이 약점입니다. 대등한 균형을 구현할 만한 물리적인 능력은 떨어집니다.
벨기에의 승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