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6일 챔스 분석 리버풀 vs 아탈란타 한방 분석글 보기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건강 챙기시고 다들 좋은 일들만 생기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리버풀 vs 아탈란타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포츠중계도 제공해드리니 많은 이용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리버풀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 리버풀의 선수단 상태는 극악이지만, 냉정하게 따져본다면 아탈란타의 상황이 더 나쁩니다. 아탈란타의 치명적인 수비에서의 조직력 문제, 선수들의 전반의 폼 저하, 1-2 선의 영향력 부재 등 악재가 겹칩니다. 리버풀의 발 빠른 역습 전개를 마땅히 대응할 만한 물리적인 제어 능력을 기대할 수 없는 상황이라는 점이 가장 큰 문제점으로 보여집니다. 리버풀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
리버풀
반 다이크, 아놀드, 고메즈, 윌리엄스, 티아구, 핸더슨, 챔벌레인, 샤키리 등 주요 주력 옵션들이 대거 결장을 하게 됩니다. 심지어 지난 경기에서는 케이타마저 부상을 당하고 말았습니다. 주중 유렵 일정과 주말 리그 일정을 병행해야 하는 현재 상황에서 너무나도 많은 악재가 겹쳤습니다. 심지어 최근 A매치 주간을 치르기도 했습니다. 축적된 피로도가 선수단에 미칠 영향력은 아주 클 것 입니다. 이 와중에도 승점 3점을 가져가고 있다는 점은 클롭 감독의 우월한 영향력 덕분이라고 해도 될 정도 입니다. 조타, 존스, 밀너 등 대체 전력들을 활용하면서 홈 경기 무대에서 64경기 연속 무패라는 대기록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전방에서의 압박 강도를 다소 낮추면서 계획된 중원 압박과 측면을 활용한 다이렉트 전략의 완성도를 개선한 점은 긍정적입니다. 그간 철저한 짧은 패스를 선호하였지만, 선 굵은 다이렉트 전략으로 바꾸면서 상대의 배후 공간을 공략하고 있는데, 이는 지난 시즌 중-후반부에 자주 보여주었던 공략 중 하나 입니다. 아탈란타의 허를 찌를 수 있는 운영 전략입니다.
아탈란타
D조 내 3위에 위치해 있는 아탈란타입니다. 지난 시즌에 보여주었던 좋은 폼과는 달리 올 시즌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서브 역할을 해야하는 백업 자원들에 대한 보강은 나쁘지 않았지만, 주축 전력과 서브 전력 간 경기력 차이가 큽니다. 현재 시점 최대 약점으로 꼽히고 있는 수비 라인에서의 문제가 너무 많습니다. 무엇보다 핵심 센터백인 칼다라가 출전할 수 없는 상태이며, 최근 대체 골키퍼 스포르티엘로가 기대 이하의 경기력으로 수비에서의 불안감을 극대화시키고 있습니다. 리버풀의 화력이 나쁘지않은 수준이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무더기 실점을 허용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긍정적인 요인이 없진 않습니다. 최근 대량 실점을 허용했었던 나폴리와의 경기, 삼프도리아와의 홈 경기, 리버풀과의 조별 예선 3차전에서는 모두 고젠스, 하테부르로 압축되는 핵심 풀백라인 중 최소 1명의 결장이 발생하였는데, 이번 경기에서는 두 선수 모두 선발로 출전이 가능하다는 점, 하지만 전략적인 승부처로 꼽히는 측면에서 리버풀의 측면 조직을 쉽게 이겨내긴 어려울 것 입니다. 참고로 선발 1선으로 낙점된 사파타, 고메즈, 파살리치 등의 폼도 좋지 않습니다.
리버풀의 승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