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7일 유럽축구 분석 브라가 vs 레스터시티 열정 분석 살펴보기
내일은 또 다시 이어지는 유로파리그 일정이 있습니다. 오늘은 브라가 vs 레스터시티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포츠중계도 제공해드리니 많은 이용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분석글 시작하겠습니다.
경기 팁
로저스 감독이 100%의 풀전력 선발 라인업을 들고 나올 것 같진 않습니다. 브라가가 홈에서 꽤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팀이라는 점, 유럽 대항전에서의 나름의 저항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레스터 시티의 1선 이에아나초의 폼이 나쁘진 않지만, 경기 별 기복이 심하다는 점을 고려해본다면 2골 이상의 다득점을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근소한 차이의 레스터 시티의 승리를 가능하겠지만 점수 차이가 크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브라가
G조 2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국 리그에서의 선전, 그리고 앞선 1-2차전에서의 뚜렷한 성과를 기록하였으며, 레스터시티와의 조별 예선 3차전에서는 완전히 무너져버렸습니다. 올 시즌 포르투나, 레스터 시티 등 까다로운 강팀들과의 맞대결에서 종종 쓰리백 전략을 활용해왔는데, 이들의 쓰리백 전략은 아직 100%의 완성도를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쓰리백을 활용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측면 영향력의 극대화가 목적인데, 속도전에 능숙한 좌측 날개 갈레노, 수비 성향이 짙은 우측 날개 에스가이오 조합은 레스터시티를 상대로 전혀 힘을 써주지 못하였습니다. 이번 경기의 경우, 기술적인 우측 2선 메데이로스를 우선적으로 활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지난 맞대결 경기에서도 교체 투입으로 그라운드를 밟았던 메데이로스는 후반 교체 투입된 5명의 교체 옵션들 중 가장 나쁜 폼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실상 승부수를 띄어야하는 측면에서 별다른 영향력을 보여줄 수 없을 것 입니다.
레스터시티
G조 1위에 위치해 있는 레스터시티입니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기록할 경우, 조 1위 자리를 확신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직전 리버풀과의 리그 경기에서 단 1골도 만회를 못하면서 무너져버린 점은 아쉽습니다. 이 경기 만큼이나 자국 리그 상위권 다툼 역시 중요한 상황입니다. 이번 경기에서 100%의 전력을 사용 할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이미 로저스 감독은 선발 라인업의 윤곽은 언급한 바 있습니다. 윈데르, 프라트, 토마스, 추도허리, 이헤아나초가 선발로 출전할 가능성이 큽니다. 쇠윤추, 아마티, 은디디 등은 여전히 출전을 할 수 없지만 우측 풀백 페레이라나 카스타뉴는 어느정도 회복을 끝낸 상황입니다.. 상황에 따라서 출전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찌됐든 사실상 1.8군 수준의 라인업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로저스 감독 입장에서도 바디는 가급적 아끼려는 생각입니다. 무리한 출전은 피하겠지만, 상황이 나쁘게 될 경우를 대비해서 후반전에 교체롤 투입할 가능성도 큽니다.
레스터시티의 승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