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8일 축구 분석 엘체 vs 카디스 희망 분석글
내일은 다시 리그 경기가 이어집니다. 오늘은 라리가리그 엘체 vs 카디스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유튜브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드리니 많은 이용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분석글 시작하겠습니다.
경기 팁
카디스가 시즌 초반에 아주 좋았던 경기력을 보여주었지만 현재 주전 투톱이 빠진 상황에서 예전과 같은 상승세를 이어가는 것은 불가능할 것 입니다. 게다가 엘체가 힘이 없는 팀도 아닙니다. 현재 주전 투톱이 빠진 상황에서 오히려 더 나은 전력은 엘체이기 때문에 팽팽한 접전이 끝에 무승부를 추천드립니다.
엘체
지난 레반테와의 원정 맞대결에서 1-1로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최근 2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3경기에서 무려 5실점을 허용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수비력이 사라진 모습입니다. 결장자가 없지만 음풀루(CDM)나 바라간(RB) 같은 선수들의 폼이 올라오지 않고 있으며, 수비 자원들의 개인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실점을 허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보예(ST)가 부상에서 복귀를 하면서 공격력은 상승할 것 입니다. 보예 역시 빠른 스피드를 활용을 해서 침투력에 강점을 보여주는 스트라이커입니다. 기존의 공격수인 피델(LWF), 호산(RWF), 모렌테(LWF) 같은 선수들과 스위칭 플레이를 한다면 무득점을 기록할 가능성은 낮습니다.
카디스
지난 소시에다드와의 맞대결에서 1-0로 패배를 기록하면서 최근 2연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2경기에서 5실점이나 허용을 하면서 심각한 수비에서의 불안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시즌 초반에 비해서 최근 마우로(CB)와 욘손(CDM)의 폼이 급격히 떨어진 모습입니다. 두 선수는 마땅한 대체 선수가 없을 정도로 카디스 수비에 핵심 역할을 해주는 선수들이기 때문에 이 선수들의 컨디션이 살아나지 않으면 계속해서 실점을 허용할 것 입니다. 더욱 심각한 부분은 공격입니다. 로사노(ST)가 이미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상황에서 네그레도(ST)까지 다리 부상으로 인해 12월 중순까지 결장이 확정된 상황입니다. 특히 네그레도는 득점뿐만 아니라 연계 플레이를 통해서 윙어들의 침투력을 살려주는 역할을 수행하던 선수였으며, 남은 스트라이커 선수인 히메네즈(ST)나 메사(ST)에게 이런 플레이를 기대하는 것도 무리입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무득점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무승부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