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는 두 팀! 우리은행 vs 신한은행
우리은행 vs 신한은행 WKBL 농구대결을 살펴보겠습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솔크이신 분들은 망동이와 함께…?
스포츠를 누구보다 정확하게 파헤치는 먹튀폴리스 의 스포츠분석 참고하세요~!
우리은행 vs 신한은행은 올 시즌 두번의 맞대결에서 1승 1패씩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양 팀 모두 직전 경기에서 패하며 연승 행진이 중단된 상황이라 이번 경기에서 치열한 승리싸움을 펼칠 것이라 예상됩니다. 이번 경기는 우리은행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직전 KB스타즈와의 홈 경기에서 62-70으로 패하며 7연승 행진이 중단됐습니다. 1쿼터부터 KB의 공세에 밀려 끌려가는 경기를 했던 우리은행은 1쿼터를 10-23으로 뒤지며 이후 점수차를 극복하지 못하고 완패를 당했습니다. 박지수에 대한 수비 어려움을 겪었는데 경기 초반 많은 파울이 나오다 보니 수비가 헐거워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래도 김정은과 박지현, 김소니아가 분전하며 완전히 벌어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이전 경기와 달리 3점슛이 들어가지 않다보니 더 이상 추격은 어려웠던 점이 다소 아쉬웠던 경기였습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직전 삼성생명과의 홈 경기에서 78-81로 패하며 2연승 행진이 끊겼습니다. 경기는 삼성생명이 달아나면 신한은행이 추격하는 양상으로 이어졌었습니다. 김단비와 한채진의 활약이 있었지만 배혜윤과 김한별이 번갈아가며 페인트존을 공략하는 것을 막지못하며 점수차가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허벅지가 좋지 않은 김수연을 10분여만 출전시켰는데 선택과 집중을 통해 김수연의 컨디션을 관리해주기 위해 어쩔수 없는 선택이였습니다. 경기 막판 한채진의 연속 득점으로 2점차까지 추격했지만 김한별에게 실점하고 리바운드까지 연속으로 내주며 결국 3점차 패배를 당하고 말았습니다.
최종정리
우리은행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비록 연승이 끊기진 했지만 최근 경기력이 나쁘지 않고, 박혜진이 가세하며 가용자원도 많아진 상황이며 박혜진으로 인해 오히려 여유있는 경기운영을 하는 것이 상대에게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수비가 좋고 리바운드에 모든 선수들이 참여해 제공권의 우위를 가져가고 있다보니 좋은 경기를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신한은행은 팀의 유일한 센터 김수연의 몸상태가 좋지 않다보니 출전시간을 조절하며 시즌 운용을 하고 있습니다. 김단비도 꾸준한 활약을 해주고 있고 3점슛이 잘 터지는날은 쉽게 경기를 가져가지만 그렇지 못한 날 상위권 팀과의 경기에서는 쉽게 무너지는 모습도 종종 보였습니다. 양 팀 모두 최근 경기력이 나쁘지 않고 제공원 싸움에서 승패가 갈릴 것이라 예상됩니다.
결론, 우리은행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