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3일 해외축구 분석 에버튼 vs 첼시 기도 분석
내일은 제가 좋아하는 리그인 EPL 리그 경기 일정이 있습니다.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에버튼 vs 첼시 의 맞대결 경기입니다! 먹폴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포츠중계도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많은 이용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최근 하베르츠(AMF)와 풀리식(AMF) 등 주변 2선 자원들의 영향력이 점차 개선되고 있습니다. 마운트(AMF) 역시 경쟁력을 앞세우면서 포인트 생성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베르너(FW)와 지루(FW) 등 상황에 따라 기용이 가능한 공격 옵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실상 측면 공략 루트 하나에 의존해야 할 에버튼이 상대하기 힘든 팀인 것은 분명합니다. 첼시가 근소한 차이의 리드를 점하는 데는 큰 문제가 없을 것 입니다. 첼시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
에버튼
앞선 리그 7경기에서 1승 2무 4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시즌 초반에 보여주었던 기세는 사라져버렸습니다. 직전 일정에서는 그나마 해볼 만한 상대였던 번리를 상대로도 1-1로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후방 빌드업에서의 문제점이 선제 실점의 이유가 되었습니다. 최근 대부분의 실점을 했던 상황이 볼 관리 상황에서 노출되었습니다. 알랑(MF), 두쿠레(DMF), 미나(DF) 등 빌드업의 축으로 언급되고 있는 옵션들이 이번 경기에서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을 지가 의문입니다. 디뉴(DF, 8경기 4도움), 이워비(AMF, 10경기 1도움)로 구성한 측면 윙백 구성은 나쁘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들을 앞세우면서 칼버트-르윈(FW)에게 향하는 예리한 롱 볼 경로는 사실상 이들이 의존하는 주력 공격 루트로 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첼시의 측면 대응 능력, 특히나 전환 속도 등이 예사롭지 않기에 공격 전개가 쉽진 않을 것 입니다.
첼시
챔피언스리그 E조 1위 자격으로 16강 무대에 진출했습니다. 다소 쉽지 않았던 상대인 크라스노다르와의 맞대결에서는 주력 자원들과 서브 전력들을 골고루 활용을 하면서 체력 관리를 하였습니다. 주력 필드 선수들 중 직전 경기에서 풀 타임을 뛴 선수는 뤼디거(DF), 크리스텐센(DF), 아즈필리쿠에타(DF), 조르지뉴(MF), 에이브라함(FW) 정도였습니다. 이번 일정의 선발 라인업 구성에는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던 ‘2선’ 지예흐가 부상으로인해 출전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약 2주 간 출전이 불가한 상태입니다. 허더슨-오도이(AMF) 역시 당장의 출전이 가능한 상태가 아니라는 점을 고려해야합니다.가장 큰 장점은 주력 공격 옵션들이 죄다 회복세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 입니다. 베르너(FW, 최근 10경기 5골 2도움)가 중요한 상황에서 득점 기회를 놓치는 점은 아쉽지만, 오히려 어려운 상황에서 득점 또는 어시스트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습니다.
첼시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