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7일 해외축구 분석 레스터시티 vs 에버튼 연타 분석 보기
내일은 많은 리그 경기 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레스터시티 vs 에버튼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서 다양한 분석글을 작성해드리고 있으니 많이 찾아오셔서 많은 이용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분석글 시작하겠습니다.
경기 팁
레스터시티의 최근 공격력이 인상적이지만, 주전 4백 라인이 무너진 상황에서 리드를 지키는 것은 아주 어렵습니다. 게다가 에버튼이 첼시를 상대로 너무 완벽한 공-수 밸런스를 보여주었습니다. 게다가 하메스와 콜먼의 복귀는 에버튼에게 활력소가 되어주었습니다. 홀게이트와 고드프리의 빠른 발은 바디를 무력화시킬 수 있는 부분이며, 알랑과 두쿠레의 수비 가담 능력 역시 매디슨을 봉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워비의 각성과 콜먼의 적극적인 오버래핑, 하메스의 왼발 킥력은 칼버트-르윈의 득점력을 최대한 끌어올려줄 수 있습니다. 공격과 수비 모든 부분에서 에버튼의 압도적인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에버턴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
레스터시티
지난 브라이튼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3-0로 승리를 기록하면서 최근 리그 2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비에서 결장자가 많은 상황이기 때문에 여전히 수비력은 불안한 상태입니다. 주전 4백 라인이 모두 부상으로 빠져 있습니다. 에반스(CB), 쇠윈쥐(CB), 카스타뉴(RB), 페레이라(RB)까지 모두 결장을 하게 됩니다. 물론 포파나(CB)가 수비의 중심을 잡고 있긴 하지만 올 시즌 에버튼은 리그 득점 6위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막강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극적으로 부상에서 복귀한 은디디(CDM)마저 경기력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 대량 실점을 허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최근 공격력이 살아나고 있는 점은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매디슨(CAM)이 점점 경기 감각을 회복하면서 직전 경기에서 멀티골을 기록하였으며, 바디(ST)의 위협적인 침투력도 여전합니다. 그러나 에버튼이 첼시에게 클린 시트를 기록하면서 수비력도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이번 경기에서 무득점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에버튼
지난 첼시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1-0로 승리를 기록하였습니다. 특히 직전 경기에서 클린 시트를 기록하면서 리그 개막전이었던 토트넘과의 맞대결에 이어 11경기 만에 클린 시트를 기록하였습니다. 안첼로티 감독의 변칙적인 수비 전술이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데, 직전 경기에서는 고드프리(CB)를 레프트백 자리에, 홀게이트(CB)를 라이트백 자리에 배치하면서, 킨(CB)과 미나(CB)를 센터백 자리에 배치하며, 센터백 자원들로만 4백을 구성하는 ’포터백‘ 전술을 선보였습니다. 홀게이트와 고드프리의 빠른 발을 활용하면서 장신 센터백들의 뒷공간을 커버하며 첼시의 공격력을 무력화시켰습니다. 레스터 역시 바디의 뒷공간 침투에 의해 대부분의 득점을 만들어내는 팀 입니다. 홀게이트와 고드프리가 꾸준히 바디를 마크한다면 클린 시트 달성 가능성이 충분합니다.
에버튼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