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7일 해외프로축구 분석 리즈 vs 뉴캐슬 열정 분석 확인해보기
내일은 많은 리그 경기 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리즈 vs 뉴캐슬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서 다양한 분석글을 작성해드리고 있으니 많이 찾아오셔서 많은 이용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분석글 시작하겠습니다.
경기 팁
비엘사 감독의 리즈는 서서히 체력적 문제가 확실해졌습니다. 하필 이 시기에 주요 수비 옵션들이 대거 결장을 하였습니다. 직전 일정에서는 주요 센터백들의 이탈로 인해 제공권 싸움에서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뉴캐슬이 후반 초반 이후, 효율적인 역습 전개를 통해서 성과를 노리는 팀인 점을 감안한다면, 리즈가 온전하게 승점을 가져갈 가능성은 낮아보입니다. 무승부를 추천드립니다.
리즈
앞선 리그 6경기에서는 1승 1무 4패를 기록하면서 좋지 못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웨스트햄과의 홈에서의 맞대결 1-2의 패배에서의 경기에서는 세트피스 2번에 무너졌습니다. 센터백 옵션들의 대거로 이탈하면서 아일링(DF), 쿠퍼(DF)로 급조된 센터백 라인은 PK 박스 안에서 꽤 영민한 대응을 해주었지만, 제공권 싸움에서는 문제점이 많았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현 뉴캐슬의 1-2선 조직은 높이 싸움 능력을 극대화하는 데 장점이 없는 팀 입니다. 약점을 크게 줄일 수는 있습니다. 클리흐(AMF, 최근 10경기 1골 2도움), 뱀포드(FW, 최근 10경기 6골) 등을 축으로 로드리고(AMF, 최근 10경기 1골)와 해리슨(AMF, 최근 11경기 1골 3도움) 등 최근 준수한 활약을 해주고 있는 옵션들의 폼도 나쁘진 않습니다. 하지만 비엘사 감독의 운영 방침이 워낙 많은 활동량을 요구하며, 주력 자원들은 연속된 출전으로인해컨디션/체력 관리 변수에 직면한 상태입니다. 대체로 후반 초반 이후, 이들의 결집 의지가 크게 손상되는 이유입니다.
뉴캐슬
기복이 심한 전형적인 팀입니다. 최근 2연패 이후, 2연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크리스탈 팰리스(0-2 승), 웨스트브롬(2-1 승) 등 리그 내 약체 팀들을 상대로 승점을 얻었습니다. 지난 10R에서 코로나 19로 인해 이례적인 무기한 연기 일정이 발생하게 되면서 의도치 않게 1군 자원들이 휴식을 가졌습니다. 시기적으로 매우 절묘한 타이밍의 휴식이기도 했습니다. 최근 공격 옵션들의 폼이 심상치 않습니다. 올 시즌 간판 1선으로 낙점된 윌슨(FW, 10경기 7골 2도움)의 폼은 여전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의 실패작으로 치부되던 호엘링턴(FW, 최근 2경기 1골 2도움) 역시 재평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록 생 맥시망(AMF, 종아리 부상), 프레이저(AMF, 허벅지 부상) 등 주요 첨병들의 이탈을 한 점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알미론(AMF, 10경기 1골 1도움)과 리치(AMF, 3경기 0골 0도움), 핸드릭스(AMF, 9경기 1골 1도움)로 적절히 대응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무승부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