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17일 축구 분석 풀럼 vs 브라이튼 행복 분석글
내일은 많은 리그 경기 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풀럼 vs 브라이튼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서 다양한 분석글을 작성해드리고 있으니 많이 찾아오셔서 많은 이용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분석글 시작하겠습니다.
경기 팁
나쁘지않았던 풀럼의 기세가 판도에 큰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하지만 브라이튼은 낮고 견고한 수비 대응으로 ‘약점 최소화’를목표로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정 시점부터는 지지부진한 소모전 구도로 경기가 흘러갈 것 입니다. 양 팀 모두 주중 일정에 익숙하지 않다는 점도 고려를 해봐야 합니다. 무승부를 추천드립니다.
풀럼
올 시즌 단 2승만을 기록하고 있는 약체 팀 입니다. 하지만 최근 페이스는 분명 나쁘지않습니다. 최근 3경기에서는 레스터 시티와의 맞대결에서1-2로 원정에서의 승리를 기록하였으며, 맨체스터 시티와의 원정 맞대결에서도 단 2골 차이의 패배만을 기록하였습니다. 또 직전 일정에서는 리그 최고의 거함으로 꼽히는 리버풀과의 맞대결에서 1-1로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리버풀 GK’ 알리송(GK)이 아니었다면, 최소 2골은 더 기록할 수 있었을 것 입니다. 그 정도로 이들의 영향력은 뛰어났습니다. 물론 직전 경기에서 당시 리버풀이 비정상적으로 뒷 공간을 노출했는데, 이러한 상황이 풀럼에게 유리하게 작용했습니다. 최근 브라이튼이 뒷 공간 노출을 줄이면서, 선수비-후역습 위주의 운영을 하고 있다는 점은 이들에게 악수로 다가올 수 있겠습니다.
브라이튼
브라이튼의 올 시즌의 운영 방침은 분명합니다. 지난 시즌까지 철저한 지공 위주의 운영으로 비효율적 운영의 대표주자로 낙인 찍혔습니다. 하지만 올 시즌에서는 ‘첨병’ 코널리(FW, 9경기 1골 1도움)나 램프티(AMF, 10경기 1골 1도움), 머치(AMF, 11경기 2골 1도움), 웰벡(FW, 6경기 1골) 등을 기용하면서 발 빠른 선수비-후역습의 대표 팀으로 증명되었습니다. 풀럼이 배후 공간에 대한 대처가 미흡하다는 점도 이들에겐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물론 최근 페이스는 분명 아쉬운 상황입니다. 레스터 시티(3-0 패), 사우스햄튼(1-2 패) 등 리그 내 중-상위 팀들과의 맞대결에서 패배를 기록했다는 점은 감안해야하지만, 특유의 운영 매커니즘을 대부분 상실한 채 패배를 기록하였습니다. 그간 나쁘지 않은 대응을 해왔던 와이트(DF), 덩크(DF) 간 합도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가뜩이나 변수가 많은 원정 경기이기도 합니다.
무승부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