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20일 축구 분석 사우스햄튼 vs 맨시티 기도 분석글
내일도 많은 리그 경기 일정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내일 펼쳐지는 EPL 사우스햄튼 vs 맨시티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먹폴 유튜브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많은 시청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맨체스터 시티는 현재 문제점이 많은 상황입니다. 펩 감독 스스로도 전혀 안정을 못찾고 있으며, 전술적인 고집으로 마땅한 대응 방침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운영적인 측면에서 사우스햄튼이 훨씬 효율적인 운영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무승부를 기록할 가능성은 높습니다. 무승부를 추천드립니다.
사우스햄튼
아스날과의 맞대결에서 1-1로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수적 우위를 앞세웠지만, 1회의 골대 강타 등 기회가 무산되었습니다. 승점을 가져가지 못한 점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최근 운영 방침은 확실합니다. 낮은 위치에서 단순한 공격 루트를 바탕으로 효율 위주의 역습을 구상하고 있습니다. 직전 아스날과의 선제 득점을 기록한 장면에서도 중원에서 단 한 번의 터치로 PK 박스 내 1:1 상황을 만들어내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의 후방 라인은 속도전에 이상적인 대응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이들의 역습 효율이 성과를 낼 가능성을 낮게 보기엔 어렵습니다. 단 한 명의 부상 이탈 전력이 없다는 점도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잉스(FW, 10경기 6골 3도움)의 부상 이탈 기간 동안 훌륭한 대체 선수로 아주 좋은 활약을 해준 아담스(FW, 13경기 4골 4도움), 월콧(AMF, 8경기 2골 2도움) 등은 복귀한 잉스와 함께 최상의 시너지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맨시티
웨스트브롬과의 홈 맞대결 경기에서 1-1로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이로써 최근 치른 리그 2경기에서 2무 1득점 1실점이라는 좋지 못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우스햄튼과의 맞대결 승부도 유리해보이진 않습니다. 무엇보다 다득점을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최근 템포를 살리지 못하는 마레즈(AMF)가 다시 비판을 받고 있으며, 스털링(AMF)은 공간이 주어지지 않을 경우 활약을 못하는 선수입니다. 토레스(AMF)는 거친 환경에서 썩 대응 능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렇다고 헤수스(FW)가 1선에서 존재감을 발휘하기도 어려울 것 입니다. 다득점이 가능한 1-2선 구성이 아닙니다. 물론 이러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펩 감독이 스털링(AMF)과 포덴(AMF) 등을 활용하지 않을 이유는 없습니다. 부지런한 전방 압박이 가능하며 우월한 활동 능력을 갖춘 선수들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 지속적으로 전방 중반 이후의 압박 저하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무승부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