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22일 축구 분석 번리 vs 울버햄튼 맛있는 분석
오늘 분석 해드릴 경기는 내일 펼쳐지는 EPL 경기인 번리 vs 울버햄튼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포츠중계도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많은 시청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분석글 시작하겠습니다.
경기 팁
양 팀의 지난 8번의 맞대결에서 각 팀이 4승4무로 어느 팀이 우위를 점하진 않지만, 번리는 최근 3번의 맞대결에서 1승2무로 무패를 기록하면서 무난한 성적을 기록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번 시즌 공-수밸런스의 강점보다 문제점을 더 많이 드러내면서 특히 득점에서 상당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기에 이번경기 울버햄프턴 원더러스를 상대로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 입니다.
번리
번리는 올 시즌 평균 0.5골만을 기록하면서 최악의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셰필드 유나이티드 FC에 이어 최소 득점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크리스 우드(ST)의 머리만 노린 단순한 공격만 반복하기에 득점이 나올 수가 없습니다. 심지어 울버햄튼에는 우드의 제공권을 봉쇄할 수 있는 장신 센터백 자원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무득점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올 시즌 공수 밸런스가 완전히 무너져버린 번리는 근본적인 해결 방법을 못찾고 있습니다. 부상자가 잭 코크(CDM)밖에 없기 때문에 전력 상승의 요인도 전무한 상황입니다. 평균 0.5득점, 평균 1.5실점을 기록하면서 최악의 공수 밸런스를 보여주고 있고, 사실상 풀 전력을 가동하고 있음에도 이와 같은 성적을 올리고 있다는 것은 앞으로도 계속 부진한 모습을 보여줄 것 입니다.
울버햄튼
직전 경기에서 퇴장 징계로 인해 결장했던 주앙 무티뉴(CM)가 이번 경기에서 복귀를 합니다. 무티뉴는 전진 능력이 뛰어난 미드필더로 온 더 볼 상황에서 확실하게 강점을 보여주는 선수입니다. 무티뉴의 골 찬스 메이킹 능력이라면 이번 경기에서 안정적인 울버햄튼의 득점력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울버햄튼 수비의 핵심은 로맹 사이스(CB)다 사이스는 190cm의 큰 신장을 앞세우면서 제공권 싸움에서 확실하게 우위를 가져가줍니다. 번리는 우드를 앞세워 헤딩골만 노리는 단순한 공격 패턴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이스의 능력치라면 우드의 제공권을 충분히 막아낼 수 있을 것 입니다.
울버햄튼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