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28일 해외축구 분석 울버햄튼 vs 토트넘 올킬 분석 보기
이제 12월이 거의 다 끝나가고 있습니다. 다들 연말 잘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내일 펼쳐지는 울버햄튼 vs 토트넘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서도 다양한 분석글을 작성해드리니 많이 찾아와주세요~ 먹폴 픽스터 영의 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주중 일정을 소화한 점이 변수로 작용을 하겠지만, 몇몇 핵심 자원들은 휴식을 가졌습니다. 강점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 입니다. 울버햄튼이 신중한 경기 운영을 시도하면서 반등을 노리지만, 측면에서의 경쟁력 열세와 압박 효율 저하로인해 위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토트넘이 효율적인 기회 창츨, 다양한 자원의 득점 지원을 더해서 승기를 굳힙니다. 토트넘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
울버햄튼
직전 경기 번리와의 맞대결에서 2-1로 패배를 기록하면서 상승세 유지에 실패를 하였습니다. 경기 종료 이후 산투 감독은 “우리는 높은 수준의 성과와 높은 기준을 기대한다. 최근 일정 성과는 기대 이하다. 개선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멀티 실점을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 역시 3백을 기반으로 경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쪽은 측면입니다. ’누리-세메두‘ 조합이 수비 기여 측면에서 문제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상대 측면 선수들을 놓치는 장면을 반복하고 있는 점이 이번 라운드에서 실점으로 직결될 요인입니다. 꾸준히 경기에 출전하고 있는 ’무티뉴-네레스‘ 중원 조합의 기동력 저하 문제가 맞물려 위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정에서 꾸준히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이유로 보여집니다. 현재 라울 히메네스가 뇌진탕으로 팀에서 이탈을 하면서 득점 가능성은 낮습니다. ’포덴세-네투‘ 1선 조합을 활용한 역습으로 기회를 노리지만, 원하는 성과를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토트넘
직전 경기 스토크시티와의 맞대결에서 1-3로 시원하게 승리를 가져가면서 연패 흐름을 끊어내었습니다. 주중 일정을 치렀지만, 로테이션 활용을 통해서 체력 안배를 시도했습니다. 최근 3번의 리그 원정 경기에서 2무 1패를 기록하면서 성과가 나쁩니다. 이 기간 동안 멀티 득점이 없는 공격진 경기력 개선이 시급해보입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멀티 득점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핵심 공격 자원인 ’케인-손흥민‘ 라인의 파괴력은 여전합니다. 이에 중원과 후방에서 시도하는 전진 패스가 완성도를 회복한 모습입니다. 측면 조합의 공간 침투 활용이 원활합니다. 다양한 장면에서 기회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베일(FW, 직전 경기 1득점)을 필두로 하는 공격진 대체 자원의 경기력, 득점력이 회복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꾸준한 득점 생산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점 가능성은 낮아보입니다. ’호이비에르-윙크스‘ 중원 조합이 왕성한 활동량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압박 효율을 개선하고 있는 핵심 선수들입니다. 핵심 수비 자원 알더베이럴트(DF)는 충분한 휴식을 가졌습니다. 수비진 전반의 안정감 개선으로 이어지면서, 완성도가 떨어진 상대 역습에 효과적으로 대응을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토트넘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