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29일 해외농구 분석 애틀랜타 vs 디트로이트 서프라이즈 분석글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내일 펼쳐지는 NBA 애틀랜타 vs 디트로이트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먹폴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정보와 스포츠중계도 제공 해드리고 있으니 많이 찾아오셔서 많은 이용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애틀랜타에 부상자가 너무 많은 상황이지만 워낙 두터운 뎁스로 인해 이는 전혀 불안요소가 안 됩니다. 오히려 단순한 빅맨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는 디트로이트의 경기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클러치 상황에서 확실한 마무리를 해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애틀랜타가 승리를 기록할 가능성이 큽니다.
애틀랜타
지난 멤피스와의 맞대결에서 122-112로 승리를 기록하였습니다. 트레이 영이 무려 36득점에 성공을하면서 확실한 득점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영은 야투 난조로 인해 특유의 장거리 3점포가 적중하지 않고 있던 상황에서 드리블이 동반된 돌파를 통해 많은 플로터+자유투 라인 득점을 생산해내는 모습은 긍정적이였습니다. 또한 클린트 카펠라, 토니 스넬, 크리스 던, 온예쿠 오콩우, 다닐로 갈리나리, 라존 론도까지 대거로 결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케빈 허더가 정교한 볼 없는 움직임에 이은 캐치와 슈팅을 앞세우면서 21득점이나 뽑아내었습니다. 네이선 나이트는 적극적인 안시아드 컷인 플레이를 통해서 파울 트러블 악재를 극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애틀랜타의 두터운 뎁스가 이번 경기에서도 우위를 잡을 수 있도록 해줄 것 입니다.
디트로이트
지난 클리블랜드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119-128로 패배를 기록하였습니다. 제라미 그랜트가 28득점 10리바운드를 기록하면서 블더블 달성에 성공하였지만 팀의 패배를 막지는 못하였습니다. 데릭 로즈, 블레이크 그리핀 같은 베테랑들의 클러치 상황에서의 경쟁력이 형편없는 수준을 보여주었습니다. 유기적인 패스 게임을 통해서 찬스를 만들어내는 능력도 떨어어지는 모습입니다. 메이슨 플럼리, 그리핀, 그랜트, 자릴 오카포로 구성된 빅맨 라인업은 단순한 공격 패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직전 경기가 2차 연장까지 가는 접전이었기에 주축 선수들의 체력적인 부담감도 클 것 입니다.
애틀랜타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