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7일 축구 분석 리버풀 vs 울버햄튼 희망 분석
오늘 분석해드릴 경기는 바로 내일 펼쳐지는 상위권 팀들간의 맞대결 경기인 EPL 리버풀 vs 울범햄튼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유튜브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드리고 있으니 많은 시청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두 팀의 전력에서의 차이는 존재하지만, 사실상 붕괴해버린 부상의 악재 속에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서브 전력들의 폼이 나쁘지 않으며, 이번 경기를 통해서 몇몇 주력 옵션들이 복귀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본다면, 리버풀이 근소한 차이로 리드를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리버풀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
리버풀
지난 아약스와의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 5차전 맞대결에서 1-0로 다행히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대부분의 주력 옵션들이 이탈을 한 가운데, 실리 위주의 운영에 성공했습니다. 최근 알리송(GK, 햄스트링 부상)이 갑작스럽게 부상을 당했습니다. 이외에도 아놀드(DF, 종아리 부상), 로버트슨(DF, 회복 중), 고메즈(DF, 무릎 부상), 반 다이크(DF, 무릎 부상), 체임벌린(MF, 무릎 부상), 티아고(MF, 무릎 부상), 밀너(MF, 허벅지 부상), 핸더슨(MF, 회복 중), 케이타(MF, 허벅지 부상) 등이 부상으로인해 이탈을 했습니다. 총 전력의 약 65% 수준의 스쿼드를 구성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그간 필립스(DF)와 윌리엄스(DF), 존스(MF) 미나미노(FW)를 포함한 대체 선수들이 나쁘지않은 폼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지만, 강팀들과의 맞대결을 앞두고 수준급 영향력을 보여주긴 어려울 것 입니다.
울버햄튼
지난 아스날과의 원정 맞대결 경기에서 1-2로 승리를 기록하면서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손해가 컷습니다. ‘핵심 1선’ 히메네즈(FW, 두개골 파열)가 갑작스럽게 부상을 당하고 말았습니다. 포덴세(FW, 최근 4경기 2골), 트라오레(AMF, 최근 10경기 0골 0도움), 네투(FW, 최근 3경기 3골) 라인을 축으로 하는 쓰리 톱 대형을 가동해야할 것 입니다. 여전히 호니(DF)가 부상으로 출전을 할 수 없는 상황이며, ‘멀티 수비 옵션’ 사이스(DMF)까지 출격이 어려운 상태입니다. 만족스러운 선발 라인업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최근 포백 라인의 전략을 사용하면서 국면 전환의 계기를 마련했습니다. 좀 더 공격적으로 운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가 리버풀을 상대로 성과를 가져올 수 있을지가 의문입니다. 올 시즌 가장 큰 고민은 공-수, 수-공 간 전환 속도와 1선의 결정력이 문제점이였습니다.
리버풀의 승리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