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07월20일 FIVB 네이션스리그 미국 프랑스 요약
2023년07월20일 FIVB 네이션스리그 미국 프랑스 이번 경기 미국의 승리를 추천합니다. 미국과 프랑스는 이번 대회 예선 라운드에 대한 접근 방식이 달랐는데, 1주차부터 전력 투구한 미국과 달리 프랑스는 1주차에 주전 선수들을 거의 투입하지 않으며 전력에 비해 낮은 8번째 시드를 받았다. 프랑스는 주전 선수들의 비중이 높아진 2주차 이후에도 미국,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강팀을 상대로는 어려움을 겪는 모습이었는데, 스타 선수 은가페의 부재도 영향이 있고, 클레베놋 등 주전 선수들의 컨디션도 완전치 않았다.
반면 미국의 드팔코, 크리스텐슨 세터는 대회 내내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3주차에 있었던 양 팀의 맞대결은 두 팀이 모두 주전을 대거 투입했기에 참고할만한데, 미국이 셧아웃으로 승리하기는 했지만 2세트나 듀스 승부를 벌이며 차이는 크지 않았다. 이번 경기에서는 좀 더 치열한 양상을 기대하지만 이전 맞대결과 마찬가지로 1주차부터 호흡을 맞춰온 미국의 승리를 예상한다.
미국
미국은 직전 불가리아와의 경기에서 셧아웃 승리하였다. 무아구투티아가 14득점, 예슈케가 12득점을 기록하였다. 직전 경기에서는 백업 선수들을 투입하여 승리를 거두기는 했지만 이번 대회 전체적으로 봤을 때 미국은 1주차부터 주전 선수들의 출전 시간을 크게 늘리며 예선 라운드 1위의 좋은 성적을 가져올 수 있었다. 12경기 중 무려 9경기에서 셧아웃 승리를 거두며 경기 내용으로 살펴봤을 때도 다른 팀들에 비해 확실한 전력 우위를 보여주었다. 드팔코, 앤더슨, 애런 러셀의 삼각편대가 팀에서 득점 1~3위를 기록했고, 특히나 드팔코는 2경기를 제외한 나머지 경기에서 모두 출전하며 출전 비중이 매우 높았다. 이번 대회에서 베테랑 앤더슨이 주전 라이트로 출전한 점 역시 눈에 띄는데, 예선라운드에서는 지난 2022 VNL처럼 젊은 엔싱에게 기회를 줄 것으로 보였으나 36살의 나이에도 대부분의 경기에 출전하였다.
프랑스
프랑스는 직전 독일과의 경기에서 3-1로 승리하였다. 클레베놋이 17득점, 치네니체가 13득점을 기록하였다. 프랑스는 이번 대회 1주차에 주전 선수들에게 휴식을 주는 선택을 가져갔기에 대회 초반에 승수를 쌓는데 어려움을 겪었고, 3주차 마지막까지 결선 라운드에 올라가기 위해 경쟁을 펼쳐야 했다. 하지만 2-3주차에 투입된 주전 선수들의 컨디션이 대회 후반으로 갈수록 점점 회복되었다고 평가하며, 특히나 클레베놋이 이번 대회에서 기복있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마지막 경기에서 무려 71%의 공격 성공률을 기록하며 좋은 활약을 펼쳤다. 예선 라운드에 출전하지 않았던 레프트 은가페는 결선 라운드 로스터에도 포함되지 않았는데, 루아티나 티모시가 출전할 것으로 보이는 클레베놋의 대각 레프트 자리에서 공격력이 떨어지며 은가페의 공백이 드러날 우려가 있다.
정답, 미국 승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