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5월24일 KBO 키움 히어로즈 kt wiz 요약
2023년5월24일 KBO 키움 히어로즈 kt wiz 이번 경기 역시 키움의 승리를 추천한다. 키움 선발 안우진은 어떤팀을 만나도 퀄리티스타트 피칭은 당연한 것이 됐을 정도로 리그 최고의 투수로 완전히 자리를 잡았다. 단순히 빠른볼을 구사하는 투수가 아니라 이제는 제구도 좋아졌고 변화구가 더 위력 적인 투수가 됐다. 현재 KT 타선의 힘으로 안우진을 상대로 2점 이상 뽑는게 쉽지는 않은 상황이다. 불펜도 키움은 김재웅을 셋업맨으로 바꾸며 유연하게 대처하고 있다.
물론 KT 선발 고영표도 올 시즌 7번의 선발 등판중 5경기에서 퀄리티스타트 플러스 피칭을 하며 자기 역할을 해주고 있고 키움 타선도 답답 한 타격을 이어 나가고 있어 쉽게 공략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키움 타선은 지난 시즌 고영표 상대로 세번 상대해 모두 패전을 선사했을 정도로 고영표 볼에 잘 대응하는 모습이었다. 지난 경기에서 고전했던 고영표가 좀더 신중한 투구를 하겠지만 임병욱, 송성문까지 복귀하며 다시 좌타라인이 보강된 키움 상대로 무실점 투구를 하기는 쉽지 않은 상황이다. 키움의 승리가 유력하다.
kt wiz
고영표는 직전 경기였던 LG와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4.2이닝 동안 12피안타 3사사구 3탈삼진 8실점 투구를 하며 2패째를 당했다. 많은 피안타를 내주기도 했지만 이른 바 강백호의 아리랑 송구 논란이 빌미가 되며 와르르 무너지며 아쉬운 투구를 했다. 이전까지는 네 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 피칭을 하는 등 올 시즌도 7번의 선발 등판 중 무려 5번이나 2실점 이하 퀄리티스타트 피칭을 하며 안정감 있는 투구를 이어 나가고 있다. 키움을 상대로는 지난 시즌 세번 선발로 등판해 원정에서 6이닝 3실점 2자책, 6이닝 1피홈런 3실점, 홈에서는 5.2이닝 1피홈런 6실점 투구를 하며 3패를 기록한 바 있다. 불펜은 연투를 한 투수도 투구수가 많았던 투수도 없었다. KT 선발 슐서는 6회까지 무실점 투구를 했지만 7회 흔들리며 6.1이닝 2실점 투구로 패전투수가 됐고 팀타선은 8회 강백호의 땅볼로 한점을 내는데 그치며 패했다.
키움 히어로즈
안우진은 직전 경기였던 두산과의 홈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6이닝 동안 6피안타 1사사구 7탈삼진 2실점 투구를 하며 3승째를 따냈다. 오랜만에 타선의 지원을 받으며 승리를 챙겼다. 올시즌 9번의 선발 등판에서 모두 3실점 이하 투구에 그중 8경기에서 퀄리티스타트 피칭을 하는 등 팀의 에이스로서 부족함이 없는 투구를 했지만 유난히 팀타선의 도움을 받지 못하며 3승만 챙기고 있다. KT를 상대로는 한차례 홈에서 선발로 등판해 7이닝 동안 1피안타 1사사구 7탈삼진 무실점 투구를 하며 승리투수가 된 바 있다. 불펜은 연투를 한 투수도 투구수가 많았던 투수도 없었다. 전날 경기에서는 선발 정찬헌이 6이닝 3피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하고 이어 불펜이 3이닝을 1실점으로 막아냈고 타선에서는 0-0으로 맞서던 7회 임병욱의 희생타에 이지영의 적시타, 이정후의 희생타가 이어지며 키움이 3-1로 승리 2연승에 성공했다.
정답, 키움 히어로즈 승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