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5월9일 EPL 노팅엄 포레스트 FC 사우샘프턴 FC 요약
2023년5월9일 EPL 노팅엄 포레스트 FC 사우샘프턴 FC 이번 경기 노팅엄의 승리도 가능할 것으로 보이기는 하지만, 가장 추천하는 픽은 언더(2.5)가 될 것이다. 노팅엄의 잘 짜인 세트피스 스로인 전술은 꽤 괜찮은 모습이지만, 이 전술은 쓸수록 상대방이 대응 방안을 만들어오는 편이고, 사우스햄튼의 피지컬 좋은 수비진이 여기에 어느 정도는 대응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우샘프턴 FC
뉴캐슬에게 패배. 41분에 선제골을 넣는 것 자체는 좋았지만, 상대가 전술을 변화하고 후반에 몰아붙이자 선수들의 퀄리티에서 너무 많은 차이가 보이는 모습을 보이고 말았다. 그나마 상대 왼쪽에서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을 때는 버티는 힘을 보여주는 가 했지만, 상대가 에이스 이삭을 윙으로 옮기자 개인 기량에서 완벽하게 밀리는 모습이었다. 후반전에는 아예 박스 안에서의 터치에서 상대가 30회를 기록하는 동안, 사우스햄튼은 하나도 기록하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선제골을 넣은 상황이라 잠그기에 집중을 해야 할 상황이라는 점은 감안을 해야겠지만, 잠그기의 효과가 그다지 좋지 못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을 듯하다. 특히 뒷심 부족으로 인해서 잘 가던 경기를 뒤집히거나 동점으로 마치는 경우가 잦은데, 3월 이후 경기에서 실점한 골 중 전반에 실점한 골은 4골 밖에 되지 않는다. 현재 사우샘프턴 FC의 결장자는 라리오스(RB), 살리수(CB), 리브라멘토(RB), 오누아쿠(FW), 페라우드(LB)이 결장이다.
노팅엄 포레스트 FC
브렌트포드에게 1 대 2로 패배하면서, 브라이튼을 잡아낸 기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브라이튼을 이긴 경기에서도 브라이튼이 주중 FA컵에서 승부차기 혈투를 치른 상황이었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우세한 상황이었다는 점을 생각하면 어드밴티지를 가지고 경기를 치렀던 셈이었다. 노팅엄이 최근에는 스로인 전술로 재미를 꽤 보고 있는 상황인데, 지난 경기에서도 득점 상황은 세트피스 스로인으로 만든 상황이었고, 리버풀 전에서는 아예 이걸로 다득점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결국 화이트(MF)의 전진이 아니면 오픈 플레이에서는 뚜렷한 공격 스타일을 만들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 어느 정도 고육지책의 성격이 강한 전술이다. 문제는 지난 경기에서 패배를 안긴 브렌트포드나 이번 경기 상대인 사우스햄튼은 모두 수비진들의 피지컬과 공중 볼 경합에서는 어느 정도 대응이 되는 스타일이라는 점. 애초에 이런 잘 짜인 세트피스 전술은 시간이 지날수록 상대 팀이 대응 방식을 마련해 오기 마련이다. 다득점 자체를 기대하기에는 무리라는 것.
정답, 언더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