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7월13일 KBO 두산 베어스 SSG 랜더스 요약
2023년7월13일 KBO 두산 베어스 SSG 랜더스 이번 경기 역시 두산의 승리를 추천한다. 두산 선발 곽빈은 최근들어 제구가 조금 흔들리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뛰어난 구위를 바탕으로 자기 역할을 다 해주고 있다. 최근 5경기에서 5승 무패 1.55의 평균자책점을 기록중인데 SSG 상대로도 6이닝 무실점 투구로 승리투수가 됐던 기록이 있다. SSG는 최정과 에레디아가 이탈하며 확실히 타선의 짜임새가 떨어져 있는 모습이다. 전날 홍건희가 고전하기는 했지만 불펜도 확실히 안정을 찾은 상황이다.
반면 SSG 선발 엘리아스는 좌완투수로서 빠른 볼을 구사하기는 하지만 주무기인 체인지업의 제구가 들쭉날쭉하다 보니 어려운 승부가 이어 지고 있다. 두산 타선이 강하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9연승의 상승세를 달리며 팀 분위기가 워낙 좋아 제구가 들쭉날쭉한 엘리아스가 호투하기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거기에 불펜도 시즌 초반 안정적인었던 필승조가 최근들어서는 불안한 모습인데 전날도 문승원, 노경은, 서진용이 줄줄이 실점하는 등 불안이 이어지고 있다. 두산의 승리가 유력하다.
SSG 랜더스
엘리아스는 직전 경기였던 한화와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5이닝 동안 8피안타 3사사구 10탈삼진 3실점 2자책 투구를 하며 4승째를 따냈다. 10개의 탈삼진을 잡아낸점은 긍정적인 부분이지만 여전히 제구가 불안한 모습을 보이며 누상에 많은 주자를 내보내며 편안한 상황에서도 아쉬운 투구를 했다. 한때 3경기 연속 퀄리티스타트 플러스 피칭을 하며 인상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했지만 최근 4경기 중 3경기에서 5이닝 투구에 그치며 많은 피안타를 내주며 고전하고 있다. 체인지업을 주무기로 활용하지만 체인지업의 실투가 많다는 것이 문제다. 불펜은 연투를 한 투수도 투구 수가 많았던 투수도 없었다. SSG 선발 김광현은 6.1이닝 무실점 투구를 하고 타선에서는 1회 추신수의 선두타자 홈런이 나오며 앞서 나갔지만 이후 추가점을 내지 못했고 7회 문승원의 블론에 이어 노경은, 서진용이 줄줄이 실점하며 패해 2연패에 빠졌다.
두산 베어스
곽빈은 직전 경기였던 키움과의 홈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5이닝 동안 2피안타 2사사구 5탈삼진 무실점 투구를 하며 8승째를 따냈다. 타자들과의 승부를 어렵게 가져가며 투구 수가 많아져 5이닝을 소화하는데 그치기는 했지만 그래도 무실점 투구를 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퀄리티스타트 피칭에 모두 2실점 이하 투구를 하며 5승 무패 1.55의 평균자책점을 기록할 정도로 좋은 투구를 하고 있지만 최근에는 볼넷이 많아지며 제구가 조금 흔들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SSG를 상대로는 한차례 원정에서 선발로 등판해 6이닝 동안 2피안타 무사사구 7탈삼진 무실점 투구를 하며 승리투수가 된 바 있다. 불펜은 연투를 한 투수도 투구 수가 많았던 투수도 없었다. 전날 경기에서는 선발 브랜든이 6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 이어 불펜이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냈고 타선에서는 0-1로 끌려가던 7회 박준영의 역전 2타점 적시타에 이어 8회에는 양의지의 홈런, 9회에는 상대실책으로 한점을 추가하며 두산이 4-1로 승리 9연승 행진을 이어 나갔다.
정답, 두산 베어스 승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