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7월4일 KBO 두산 베어스 삼성 라이온즈 요약
2023년7월4일 KBO 두산 베어스 삼성 라이온즈 이번 경기는 삼성의 승리를 추천한다. 삼성 선발 수아레즈는 지난 경기에서 수비진의 연이은 실책으로 와르르 무너지며 대량실점했고 지난 시즌에 비해 고전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14번의 선발 등판 중 8번의 퀄리티스타트 피칭을 하며 자기 역할을 충분히 해주고 있다. 두산을 상대로도 6이닝 무실점 투구를 했던 기록이 있다. 무엇보다 많은 피안타를 허용하고 있지만 피홈런은 올 시즌도 단 3개만 허용하는 등 땅볼유도능력이 워낙 뛰어난 투수라 타선이 약한 두산을 상대로 다시 한번 호투를 기대해 볼만하다. 거기에 오승환이 복귀해 마무리로 좋은 투구를 하며 이승현을 셋업맨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점도 긍정적인 부분이다.
반면 두산 선발 최원준은 지난 경기에서 호투하며 두 경기 연속 무난한 투구를 했고 부진에서 벗어날 계기를 마련했다. 하지만 전형적인 뜬공 유형의 투수이고 좌타자 상대로 0.289의 피안타율을 보이며 약점이 있다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삼성이 투타 모두 부조화가 문제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타선은 최근 타격감이 아주 나쁘다고 보기는 어렵다. 마운드가 버텨주면 최원준의 구위를 고려하면 승리에 필요한 득점을 올리는데는 문제가 없을 것이다. 삼성의 승리가 유력하다.
삼성 라이온즈
수아레즈는 직전 경기였던 롯데와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5.2이닝 동안 9피안타 1사사구 1탈삼진 8실점 3자책 투구를 하며 7패째를 당했다. 수비진의 연이은 실책이 발단이 되며 대량 실점을 했고 패전투수가 되고 말았다. 14번의 선발 등판 중 8번의 퀄리티스타트 피칭을 하는 등 여전히 자기 역할은 해주고 있지만 지난 시즌에 비해 전체적인 성적은 떨어져 있는데 확실히 정타 비율이 높아진 모습이다. 두산을 상대로는 원정에서 한차례 선발로 등판해 6이닝 동안 7피안타 3사사구 4탈삼진 무실점 투구를 한 바 있다. 삼성은 일요일 벌어졌던 한화와의 홈 경기에서 선발 원태인이 6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 불펜이 3이닝을 1사사구 무실점으로 깔끔하게 막아냈고 타선에서는 2회 강민호의 동점 홈런에 이어 3회에는 피렐라의 역전타가 터지며 2-1로 승리 4연패에서 탈출하며 1승2패로 시리즈를 끝냈고 지난 한주 1승 4패로 마무리했다.
두산 베어스
최원준은 직전 경기였던 NC와의 홈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6이닝 동안 3피안타 1사사구 4탈삼진 무실점 투구를 했다. 비록 승리를 챙기지는 못했지만 오랜만에 깔끔한 투구를 하며 무실점 투구로 팀이 승리하는데 기여했다. 팔꿈치 상태가 좋지 않다 보니 예년에 비해 제구도 흔들리고 구속도 나오지 않으며 고전하는 경기들이 많은데 그래도 12경기 중 6경기에서 퀄리티스타트 피칭을 하고 있고 최근 두 경기 연속 2실점 이하 투구를 하며 안정을 찾아가는 모습이다. 삼성을 상대로는 지난 시즌 네번 선발로 등판해 홈에서는 5.2이닝 1실점, 6이닝 1피홈런 3실점, 원정에서는 6이닝 1피홈런 3실점, 2.1이닝 1피홈런 5실점 투구를 한 바 있다. 두산은 일요일 벌어졌던 롯데와의 원정 경기에서 5회 허경민의 2타점 적시타로 앞서 나가다 선발 알칸타라가 6이닝 2실점 투구를 하며 동점을 허용했지만 이후 불펜이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고 타선에서는 8회 양석환의 역전 투런 홈런이 터지며 4-2로 승리 2승 1패로 시리즈를 끝내며 지난 한주 3승 2패로 마무리했다.
정답, 삼성 라이온즈 승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