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의 우승도전기. GS칼텍스 vs IBK기업은행
GS칼텍스 vs IBK기업은행 V리그 배구대결을 살펴보겠습니다. 봄비가 오네요~ 봄 맞이를 준비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스포츠를 누구보다 정확하게 파헤치는 먹튀폴리스 의 스포츠분석 참고하세요~!
GS칼텍스 vs IBK기업은행은 올 시즌 5번의 맞대결에서 GS칼텍스가 3승 2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는 GS칼텍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GS칼텍스
GS칼텍스는 직전 현대건설과의 홈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2로 승리하며 5연승을 달성했습니다. 2세트까지는 상대의 중앙공격에 고전하며 세트를 내줬지만 3세트부터 이소영이 살아나며 러츠와 함께 공격을 주도하며 3, 4, 5세트를 내리 따내며 역전승에 성공했습니다. 5세트 현대건설의 페이스에 밀리며 5-9까지 뒤졌지만 유서연의 서브때 연속 5득점을 뽑아내며 단숨에 역전에 성공한 이후 결국 세트를 따내며 승리했습니다. 러츠가 31점, 이소영이 24점을 올리며 팀 공격을 주도했으며 강소휘가 분전하지 못한 점이 아쉬웠던 경기였습니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직전 KGC인삼공사와의 홈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2로 승리하며 3위를 확정지었습니다. 경기초반 라자레바가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3세트부터 라자레바가 살아나며 팀 공격을 주도했고 김주향, 표승주의 활약도 좋았습니다. 2-2로 팽팽히 맞선 5세트 강한 서브로 상대 리시브 라인을 흔들고 디우프의 공격이 여러차례 실패하며 주도권을 잡으며 승리했습니다. 라자레바가 32점, 김주향 25점, 표승주 15점을 올리는등 오랜만에 고른 득점이 나왔던 경기였습니다.
최종정리
이번 경기는 GS칼텍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GS칼텍스는 지난 경기를 풀세트 접전끝에 승리하며 흥국생명에게 1위 자리를 다시 내줬지만 흥국생명이 지난 경기에서 패하며 이제 자력으로 우승할 수 있는 상황이 됐습니다. 두 경기를 모두 승리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지만 선수들이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한수지의 부상이탈로 인해 약화된 미들브로커진에 다양한 선수들을 활용하고 있는데 지난 경기에서 문지윤이 좋은 활약을 해준 것이 긍정적인 부분이고 이소영이 완벽하게 살아나며 공격 삼각편대의 고른 활약도 기대가 됩니다. 반면 IBK기업은행은 3위를 확정지은 상황에서 마지막 경기입니다. 선수들의 컨디션이 그리 좋지 않은 상황에서 굳이 무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라자레바, 김주향, 표승주 등 팀의 주축 공격수들이 모두 완벽한 컨디션은 아니기에 상황에 따라 결장할 가능성도 보여집니다. 반드시 승리해야하는 경기에서 상위팀이 부담감 때문에 어려운 경기를 하기도 하지만 IBK기업은행이 정상적으로 경기를 치르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결론, GS칼텍스 승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