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2일 해외축구 분석 맨유 vs AC밀란 연타 분석
내일은 유로파 경기 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내일 펼쳐지는 맨유 vs AC밀란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유튜브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많이 찾아와주세요~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하겠습니다.
경기 팁
밀란이 역습 활용으로 득점을 노리겠지만, 전개 구심점 상실과 공격진 전반의 결정력 저하로인해 득점 생산은 어려워보입니다. 맨유의 단독 득점이 유력합니다. 안정적 측면 활용, 부분 전술 완성도 유지를 통해서 질 좋은 기회를 반복할 것 입니다. 압박 효율이 떨어진 밀란의 수비진을 반복적으로 공략이 가능할 것 입니다. 맨유의 승리,언더를 추천드립니다.
맨유
최근 일정에서 패배를 허용하지 않으면서 승점을 꾸준히 챙기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맨시티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0-2 승리를 가져간 점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상승세를 안으면서 유로파 리그 1차전을 치르게 됩니다. 최근 4번의 경기에서 모두 무실점 경기를 한 수비진 단단함이 인상적입니다. 주전 골키퍼 데 헤야(GK), 중원 자원 포그바(MF) 결장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헨더슨(GK)가 최후방을 지키고 있지만, 안정감과 경기 운영 능력은 기대 이하의 모습입니다. 활용 가능한 대체 자원 부재로 꾸준히 경기에 출전하고 있는 ‘맥토미니-프레드’ 중원 조합의 체력 부담 또한 변수로 작용할 것 입니다. 홈의 이점을 앞세우면서 공세를 취할 것이 유력합니다. 좁은 지역에 밀집하면서 진영을 구축할 상대 공략이 가능할지가 관건입니다. 페르난데스(AMF, 자국 리그 28경기 16득점 11도움) 중심으로 시도하는 부분 전술이 완성도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래쉬포드-제임스’ 측면 조합의 개인 전술 활용 또한 안정적이며 공격진 전반의 고른 활약을 유지할 이들이 승기를 잡을 수 있을 것 입니다.
AC밀란
후반기 시작 이후 경기력 기복이 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베로나를 상대한 직전 경기 0-2로 승리를 기록하면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까다로운 원정에서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에 초점이 맞춰집니다. 이번 시즌 자국 리그 13번의 원정 경기에서 단 1패를 기록하면서 원정에서의 경기력은 준수합니다. 공수 양면에 부상으로 인한 결장이 치명적입니다. 핵심 측면 수비자원 테오(DF), 공격 전개 구심점 찰하노을루(AMF), 최다 득점자 즐라탄(FW) 결장이 아쉬운 상황입니다. 활용 가능한 대체 자원들의 경기력이 좋지 않기에 이들 선전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원정에서 치뤄지는 1차전에서 실점 최소화를 통해 성과를 노릴 것 입니다. 측면 수비진에 발생한 전력 누수, 불안으로 위기를 반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앙 수비 자원 키에르(DF)는 부상 이후 경기력 회복이 느립니다. 로마뇰리(DF)는 경기력 저하, 토모리(DF)는 이적 이후 적응 기간으로인해 활용 가능한 중앙 수비 자원들의 경쟁력이 떨어지는 상태입니다.
맨유의 승리, 언더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