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0일 해외프로축구 분석 빌레펠트 vs 라이프치히 감탄 분석글 살펴보기
내일은 다양한 리그 경기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내일 펼쳐지는 빌레펠트 vs 라이프치히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카페에서 다양한 분석글을 작성해드리고 있으니 많이 찾아와주세요~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을 시작해보겠습니다.
경기 팁
두 팀의 기본 전력 차이가 워낙 큽니다. 하지만 빌레펠트의 ‘신임 감독’ 크라머의 효율적인 역공 전략이 변수로 꼽히고 있습니다. 타 분데스리가 클럽들이 경험하지 못한 크라머 감독의 대응 방침에 대해서는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직전 일정에서는 레버쿠젠이 당했습니다. 경험이 풍부한 라이프치히가 안정적으로 빌레펠트를 다스릴 가능성이 높지만, 과감한 승부는 지양하는 쪽이 합리적일 것 입니다. 라이프치히의 승리,오버를 추천드립니다.
빌레펠트
지난 라운드 이변의 주인공입니다. 레버쿠젠과의 맞대결 원정 경기에서 1-2로 승리를 따냈습니다. ‘일본인 콤비’ 도안(AMF, 최근 10경기 2골)과 오쿠가와(AMF, 합류 후 4경기 1골)가 각각 1골씩 뽑아냈습니다. 무엇보다 빠른 전개 능력이 돋보였습니다. ‘신임’ 크라머 감독은 합류 이후 3경기(1승 1무 1패)만에 첫 승리를 따내면서 분위기 전환의 계기를 마련해냈습니다. 크라머 감독은 이번 일정을 앞두고 이례적으로 4-4-2 시스템으로 판을 바꿀 것을 공언했습니다. 기존의 포겔사머(AMF), 클로스(FW), 하르텔(MF)에 의존하기보다는 빠른 속공으로 경기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대 1골의 성과는 충분히 기대할 수 있어보입니다. 하지만 새 감독 부임 후, 이제 겨우 플랜 A를 갖춘 상황입니다. 강팀 대응형 맞춤 전략을 구상할 만한 시간적 여유가 부족했었습니다. 그렇다고 빌레펠트가 강팀들을 잡아낸 팀도 아닙니다. 이번 경기에서 패전을 면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이들은 올 시즌 상위 5개 클럽과의 9경기에서 2무 7패로 고전했습니다.
라이프치히
리버풀과의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맞대결 경기에서도 2-0 완패를 당한 이후, 프랑크푸르트와의 홈 맞대결 경기에서도 승리하지 못했습니다. 운영 방침을 구현하는 데는 문제가 없었지만, 방점을 찍을 만한 예리함은 떨어진 모습입니다. 여전히 앙헬리뇨(DF)가 복귀를 하지 못하고 있으며, 은쿤쿠(AMF, 최근 10경기 3골 3도움)와 올모(AMF, 최근 10경기 1골 2도움), 사비처(AMF, 최근 10경기 3골 1도움) 그리고 소를로트(FW, 최근 5경기 2골 2도움)와 폴센(FW, 최근 10경기 4골 2도움)의 영향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상황입니다. 언급한 주력 1-2선 자원들은 이번 일정을 통해서 모두 선발 출전이 확정되었습니다. 유럽 무대에서 낙마, 분위기가 썩 좋지 않은 와중에도 분데스리가에서의 폼은 흐트러지지 않았습니다. 특히나 실점 관리 능력만큼은 리그 최상급입니다. 실제로 앞선 리그 7경기(6승 1무)에서는 무려 4경기에 걸쳐 실점을 허용하지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득점을 후반전에 뽑아내면서 후반 뒷심을 발휘하기도 했습니다. 상대보다 강력한 물리적인 공격력, 후반 뒷심 등을 본다면 근소한 우위를 점하는 데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라이프치히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