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2일 축구 분석 웨스트햄 vs 아스날 세밀한 분석글
오늘은 내일 펼쳐지는 EPL 웨스트햄 vs 아스날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먹폴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포츠중계도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많이 찾아오셔서 많은 시청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지금 시작해보겠습니다.
경기 팁
양 팀 모두 자신들의 플랜 A를 굳이 숨길 것 같진 않습니다. 아스날은 다이내믹한 전개 능력을 구현할 수 있으며, 웨스트햄은 단편적인 공격 패턴으로도 효율을 낼 능력이 되는 팀 입니다. 팽팽한 접전 속에서 90분이 소진될 가능성이 높은 일정입니다. 무승부,오버를 추천드립니다.
웨스트햄
최근 치른 리그 5경기 3승 2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언급한 2패를 맨시티(2-1 패), 맨유(1-0 패)를 상대로 패배를 허용하였을뿐, 나머지 클럽들은 대체로 안정적으로 잡아냈습니다. 심지어 맨시티, 맨유와의 맞대결 경기에서도 한 골 차이의 아쉬운 패배였습니다. 이들의 최근 폼은 분명 나쁘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가짓수가 풍부합니다. 리그 내에서 이들보다 세트피스 득점력이 좋은 클럽(세트피스 득점 14회 / 리그 1위)은 없는 상황입니다. 보웬(AMF, 최근 10경기 0골 1도움), 안토니오(FW, 최근 10경기 4골 3도움)로 조직된 투 톱의 질감이 다소 투박한 것은 분명하지만, 이들의 우악스러운 공격 패턴이 오히려 아스날에게는 유효하게 통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합니다. 올 시즌 홈(14경기 8승)에서 대체로 좋은 성과를 냈으며, 올 시즌 7위부터 20위와의 홈 11경기에서 8승 2무 1패로 좋은 성적을 기록한 점은 호재입니다. 중위권 또는 중-상위 전력들도 홈에서만큼은 깔끔하게 잡아내는 타입이었습니다. 하지만 상승세를 이끌던 린가드(AMF)가 출전할 수 없는 상태이며, 포르날스(AMF)나 오그본나(DF) 등 공-수의 중심 인물들이 대거 빠진다는 점도 악재라면 악재입니다. 총 전력의 약 85% 수준의 대응 능력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아스날
최근 공식 5경기(4승 1무)에서 단 1패도 허용하지 않으면서 순항을 하고 있었습니다. 북런던 더비(vs 토트넘, 2-1 승)에서도 전략의 승리를 가져가면서 분위기를 최상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직전 올림피아코스와의 맞대결 경기(0-1 패)에서는 석패를 당했지만, 이미 1차전(3-1 승)에서의 우위를 점하고 있었기에 패배에 큰 의미를 부여할 필요는 없습니다. 실제로 후반 10분이 지나는 시점부터 핵심 공격 옵션들은 대부분 교체로 내보내기도 했습니다.티어니(DF), 로우(MF), 페페(AMF), 오바메양(FW) 등 측면 공략에 익숙한 자원들은 직전 토트넘과의 맞대결 경기에서도 상대의 좌-우 날개를 요란하게 공략하면서 가치를 높였지만, 당시 토트넘이 기대 이하의 경기력으로 미숙한 대응을 했다는 점을 고려해야합니다. 특히나 ‘공격 전개 속도’를 책임지던 사카(AMF)의 부재로 타 1선 자원들이 받게 될 하중은 더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가뜩이나 체격이 좋으며 투쟁적인 웨스트햄과의 격돌 구도라면, 측면을 겉돌 가능성도 잊으면 안 됩니다. 아스날에게 체격 / 체력 승부는 쥐약입니다.
무승부,오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