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4일 한국축구 분석 인천 vs 안양 한방 분석 살펴보기
내일부터 FA컵 경기 일정이 있습니다. 오늘은 내일 펼쳐지는 인천 vs 안양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먹폴 유튜브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드리니 많이 찾아와주세요!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해보겠습니다~
경기 팁
1, 2부 차이는 있지만 오히려 경기를 우세하게 풀어갈 쪽은 안양입니다. 최근 흐름이 상대보다 좋으며, 전력적인 열세 또한 그리 크지 않습니다. 끈끈한 공·수 밸런스를 앞세우면서 경기 초반부터 상대에 저항할 예정입니다. 인천이 활용할만한 변수가 크지 않다는 점도 안양에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안양 승, 언더를 추천드립니다.
인천
최근 4경기 동안 승리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직전 전북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0-5로 패배를 당했습니다. 뒷문이 불안정하니 그만큼 승점 획득이 어렵습니다. 이번 경기 문지환(CDM)이 복귀한다는 긍정적 소식이 있지만 기존 포백 경쟁력이 매우 떨어집니다. 상대 공격수와 1대1 매치업서 열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라인 컨트롤 또한 부족합니다. 안양 특유의 빠른 측면 플레이와 1선 결정력에 당해낼 재간이 없습니다. 게다가 현재 리그 11위에 위치해 있으며 하위권 탈출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이번 컵 대회에 얼마나 큰 비중을 둘지도 미지수입니다. 부분 로테이션을 가동할 경우, 상대에 큰 전력 우세를 점하기 힘들다는 점을 고랴해야합니다.
안양
지난 라운드 부산과의 맞대결에서 1-2로 꺾어내면서 최근 공식 경기 3경기 무패를 달성했습니다. 인천에 맞설 수 있는 힘이 충분합니다. 앞서 언급했듯, 인천이 부분 로테이션을 돌린다는 가정 하, 전력 자체가 크게 밀리지 않습니다. 또한 닐손 주니어(CDM)가 버틴 수비가 탄탄하기 때문에 일격을 맞을 확률을 줄였습니다. 공격 역시 날카롭습니다. 김경중(RM, 최근 5경기 1골)과 모재현(RW, 최근 5경기 2골, 1도움), 맹성웅(CM) 등이 버틴 2선과 측면 공격이 활발하게 상대를 몰아치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좋은 결정력만 보여준다면 1득점 정도는 충분히 생산 가능합니다.
안양의 승리, 언더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