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22일 K리그 인천유나이티드FC 수원FC
4월22일 K리그 인천유나이티드FC 수원FC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한바탕 비가 온 뒤로 햇빛이 예사롭지 않네요! 여름이 얼마남지 않은 것을 알려주는 것 같네요^^ 여름에도 시원하게 집에서 스포츠를 즐기는 방법을 먹폴이 알려드리겠습니다!!!
4월22일 K리그 인천유나이티드FC 수원FC 스포츠 실시간 분석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상 수원이 1승 4무로 다소 우세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인천, 이번 시즌 홈 성적 3전 1승 2무 0패로 무실점 비율 67%, 무득점 비율 33%를 기록하고 있다. 수원FC, 이번 시즌 원정 성적 3전 0승 1무 2패로 무실점 비율 33%, 무득점 비율 100%를 기록 중이다.
인천
인천 유나이티드 FC (대한민국 1부 8위 / 승패무패승) 강원을 잡아내면서 일단은 분위기를 반등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자발적으로 개인 훈련을 자청하면서 선수단이 구슬땀을 꽤 흘렸다. 결국 4경기만의 승리로 보답을 받았다. 조성환 감독도 “다같이 만든 결과물”이라면서 만족감을 아끼지 않았던 모습. 일단 ‘짠물 수비’로 이름이 높았던 인천 수비의 편린을 볼 수 있었다. 지난 경기에서 강원이 기록한 유효 슈팅은 갈레고가 기록했던 하나였다. 강원이 올 시즌 빈공에 시달리고 있는 팀이라는 점을 감안할 필요는 있지만 델브리지 – 김동민 – 김연수 3백을 세운 인천에게 위협적인 플레이를 거의 보여주지 못했다. 공격에서는 상대가 어설프게 라인을 올리는 틈을 타서 에르난데스(FW)의 기동성을 증폭시킨 한방으로 경기를 결정지었다. 수원FC가 상당히 라인을 올리고 공세를 펼치는 유형이기 때문에 지난 경기에서의 플랜이 그대로 유지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상황이다. 이 플랜이 잘 먹힐 수 있는 환경이다. 실제로 스탯상으로 보면 지난 경기 이전까지 누적된 기대 득점은 리그 1위였다.
수원
수원FC (대한민국 1부 6위 / 패패승패승) 전북현대에게 0-1로 승리를 거두면서 김상식 감독의 입지를 더욱 좁게 만들었다. 전북에서 방출된 라스(FW)가 친정팀에 비수를 꽂았다. 역시 전북에서 온 이용(RB)이 MVP까지 선정되면서 전북팬들 입장에서는 상당히 복장이 터졌을 경기. 수원FC의 1차적인 플랜은 공세다. 대전과의 경기에서 이를 알 수 있었다. 상대 수비진 중 한 명이 폼이 꽤 떨어진 모습을 보이자 그곳을 집중적으로 공략하면서 5-3의 승리를 낚아온 바 있었다. 다만 김도균 감독의 플레이 스타일이 기본적으로는 수비적인 리스크를 져야하는 방식이다. 이승우(FW)의 공격력 극대화를 위해서 공격진에게 수비 가담을 적극적으로 주문하는 스타일이 아니라는 점도 후방 안정감에는 큰 도움을 주지 못하고 있다. 지난 인천의 상대였던 강원처럼 상대 3백에 흠집을 내지 못하게 된다면 상대 외국인 공격수들의 기동성에 뒷공간이 상당히 공략 당하는 양상이 나올 수도 있을 것.
4월22일 K리그 인천유나이티드FC 수원FC 결론
인천이 일단은 상성에서 아주 밀리는 상황은 아니라고 본다. 지난 경기에서 3백의 단단함과 역습 한방으로 경기를 가져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수원FC가 뒷공간을 상당히 내주는 것을 감수하면서까지 공세적으로 나서는 편이다. 인천의 역습 플랜이 꽤 효과를 볼 수 있는 상태라고 할 수 있겠다. 물론 인천의 지난 경기 상대가 빈공에 시달리고 있는 강원이었다는 점은 생각해야 할 듯.
인천 승
2.5 오버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