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3일 K리그 광주FC 대구FC 국내축구 경기일정
5월13일 K리그 광주FC 대구FC 국내축구 경기일정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가정의 달 5월이 밝았습니다. 23년도 벌써 2분기를 지나고 있는데요. 연초에 다짐한 일들 미루지 마시고 꼭 달성하시길 깅원합니다~~!!!
5월13일 K리그 광주FC 대구FC 국내축구 라인업 발표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은 광주가 3승 0무 2패로 우세하다. 광주, 이번 시즌 홈 성적은 6전 2승 2무 2패로 무실점 비율 67%, 무득점 비율 67%를 이어가는 중이다. 대구, 이번 시즌 원정 성적은 6전 1승 3무 2패 무실점 비율 33%, 무득점 비율 33%를 유지하고 있다.
광주
광주 FC (대한민국 1부 7위 / 무패패무패) ‘저런 축구 인터뷰’로 상당히 감정이 좋지 못했던 서울과의 경기에서 3-1로 패배. 그러나 지난 경기에서는 광주가 경기력에서 완전히 밀린 경우였다. 서울의 압박에 전반전 내내 슈팅이 하나도 나오지 않았다. 사실상 서울 선수들의 투쟁심을 지난 경기에서 인터뷰로 자극한 셈. 광주 입장에서는 공격이 최근 잘 터지고 있지 않은 상황이 답답할 노릇. 올 시즌 초반에는 K리그2에서부터 보여주었던 공격이 잘 통하면서 돌풍의 핵으로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최근 5경기에서 기록한 광주의 득점은 3골이다. 광주의 득점력이 중요한 이유는 공격에서 체력을 상당히 많이 쓰는 유형이다. 때문에 후반에는 수비적인 난조가 굉장히 심해지기 때문. 지난 경기에서도 두 골을 후반에 내줬다. 올 시즌 허용한 골 15골 중 전반에 내준 것은 1개 뿐이다. 사실상 전반을 버티고 후반에 승부를 거는 것으로 광주의 전술이 파훼되는 듯한 분위기.
대구
대구 FC (대한민국 1부 8위 / 승무승패무) 포항과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홈에서 포항에게 꽤 강했던 전적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홈에서 3골을 실점했던 3백에게 최원권 감독이 직접 신뢰를 표했다. 지난 경기에서 3백이 상당히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은 꽤 고무적이다. 일단 앞서 언급했던 광주의 약점을 노릴 것이다. 철저하게 전반전에는 수비로 나선 뒤 후반에 승부를 걸 것이 유력한 상황이다. 최근 울산전에서 0-3으로 패한 것을 제외하면 전반적으로 수비가 잘 돌아가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인 부분. 하지만 결국 문제는 공격이다. 지난 경기에서 관중석에서 경기를 지켜본 세징야(FW)의 이탈이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에드가(FW)도 경기 막판 스스로 교체 사인을 보내는 모습. 최원권 감독도 “일단 실점하지 않는 축구를 해야할 것 같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공격수로 전진배치된 경기에서 2골을 넣은 케이타(DF)를 공격수로 쓸 생각도 있다고 밝혔다.
5월13일 K리그 광주FC 대구FC 결론
저득점 플레이가 될 가능성이 유력해 보이는 매치다. 일단 광주의 공세에 대응하는 법이 점점 나오고 있는 상황. 대구가 실리적인 축구로 전반을 버티고 후반에 승부를 볼 가능성이 높다. 물론 대구도 에드가, 세징야의 이탈로 인해서 공격쪽에서는 상당히 고민이 깊은 상태. 무승부도 가능성이 없지는 않다고 본다.
무승부
2.5 언더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