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17일 KBO SSG 랜더스 NC 다이노스
이전 경기에서 양팀의 선발 투수가 무너지며 타선의 활약이 반드시 필요한 경기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SSG 랜더스는 주자를 쌓더라도 종종 NC의 수비에 인하여 공격의 맥이 끊어지는 모습들이 연출되었고 활약은 결국 미비한 모습이었습니다. 다만 여전히 장타력이 살아있다는 점과 안타를 때려내며 존재감을 표출하는 SSG의 타자들은 무서운 기세를 뿜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면 NC 다이노스의 입장은 다릅니다. 감독의 지시로 SSG 타선들을 상대로 몸쪽 피칭을 가져가며 최대한 어렵게 승부를 이루라는 전략이 들어맞게 되었습니다. 효과적인 피칭을 통해 안정감 있는 수비로 잘 막아낸 모습은 승리할 만한 이유가 있었고 NC의 타선들의 방망이는 불을 뿜는다는 말이 부족할 정도의 타격 집중도를 보여주었습니다. 1번 리드오프에서 4번 클린업까지 이어지는 집중력은 대단했으며, 하위타선도 무시할 수 없는 것이 6번 클린업 박세혁을 시작으로 주자를 쌓아갔으며 경기를 지배한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점은 상대 투수인 맥카티가 무너진 영향이 크다고는 하지만 타선의 집중력은 부정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어려운 승부를 가져갈 것으로 보여지며 타선의 문제가 없는 NC 다이노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SSG 랜더스
KBO리그 SSG 랜더스 NC 다이노스와의 경기가 3연전 2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37경기에서 23승 1무 13패로 현재 리그 2위의 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직전 기대감이 넘치던 선발 맥카티가 무너지며 패배를 기록한 상황에서, 최근 5경기 전적은 승패승무패, 2승 1무 2패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NC 다이노스와의 2차전에서 오원석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SSG 랜더스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NC와의 1차전을 3-5 점수차로 패배를 기록하면서 1위의 순위를 뺏긴 상황입니다. 직전 경기에서 SSG 타선의 활약은 좋지 않았다고 볼 수 없습니다. 안타를 기록한 전적이 많으며 역시 장타력이 갖춰진 팀 답게 아웃을 당하더라도 외야진까지 공이 뻗어 나가는 모습은 상당히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최주한, 최정 선수의 활약은 상당했고 박성한, 이정범, 선수의 활약이 상당하였으나 결승타가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결승타가 없는 이유 중 하나로 NC 다이노스의 중간 계투진들이 보더라인 피칭을 구사하며, 최대한 어렵게 승부해 장타력을 경계하였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SSG가 패배를 기록한 것에는 맥카티 선수의 책임이 크다는 평가가 화두에 오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에이스로 활약을 펼칠 것이라 기대하던 맥카티 선수는 조기에 무너지게 되었으며, 중간 계투진들이 조기에 오르는 상황이 발생하였고, 잘 막아 주었지만 타선에서 공격의 맥이 끊어지는 모습이 지속적으로 연출되며 결국 패배를 기록하였습니다. 보더라인 피칭에 효과를 본 NC 다이노스에게 이번 경기에서도 어렵게 승부를 가져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NC 다이노스
KBO리그 NC 다이노스 SSG 랜더스와의 경기가 3연전 2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35경기에서 19승 16패로 현재 리그 4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전 SSG 랜더스 1차전을 승리로 기록하며, 최근 5경기 전적은 승패패승승으로 3승 2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SSG 랜더스와의 2차전에서 구창모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NC 다이노스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NC 다이노스의 타선은 전문가들의 평가와 다르지 않게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조기에 이르게된 중간 계투진은 안정감이 있었으며, 수비적인 부분에서 상당한 활약을 펼쳐낸 상황입니다. 또한 선발 투수로 나선 신민혁의 불안감은 확실한 예측이 되었기도합니다. 현재 NC 다이노스의 타선에서 활약을 보여준 손아섭, 박민우, 박건우, 마틴 선수로 이루는 상위 타선의 집중력은 굉장하다는 평가를 남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의외로 권희동 선수의 활약이 미비했으며, 박세혁 김중원, 서호철, 도태훈으로 이뤄진 하위타선의 활약도 좋은 평가를 이루고 있습니다. NC의 타선에서 문제점은 없으며, 감독의 작전에서 우세를 보인 경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SSG 타자들과 어렵게 승부를 하며 보더라인 피칭을 구사한점은 옳은 선택이었으며 맥이 빠진 SSG 타선과는 다르게 NC의 타선은 충분히 활약을 보일 것이라 보여집니다.
NC 다이노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