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3일 세리에A 엠폴리 FC 유벤투스 FC 해외 축구 분석

5월23일 세리에A 엠폴리 FC 유벤투스 FC5월23일 세리에A 엠폴리 FC 유벤투스 FC

직전 세비야와의 경기에서 2-1 점수차로 패배를 기록한 상황에서 사실상 이번시즌 무관이라는 오명을 받게 되었습니다. 현재 리그 순위도 2위에 있지만 팀적으로 사기가 바닥을 친 상황입니다. 이러한 악재들 속에서 이번 경기 상대인 엠폴리를 상대로 유벤투스가 승리를 기록하기란 무리라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현재 엠폴리는 수비적으로 나올것이 90퍼센트 이상으로 결단코 승리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1점을 획득하고 현재 순위만 유지해도 후반기 흔들리던 시점에 비해 무난하게 활약을 펼쳐냈다는 것이 팬들의 의견이며, 강등을 당하지만 않아도 되는 상황이기에 무조건 수비적인 전술을 활용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유벤투스 FC가 승리를 기록하려면 엠폴리의 안정적인 수비를 뚫어내야 하는데 높이에서 우위가 있으며 단단히 잠그는 상황에서 크로스 플레이는 지향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유벤투스의 공격 전개는 크로스 위주의 플레이가 주를 이루고 있었고, 승리를 위해 필요한 패싱 축구를 구사할 플레이메이커가 없다는 점이 승리에서 멀어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유의 측면 활용을 통해 공격 전개하는 것은 효과가 없다는 것을 증빙하고 잇으며, 결장자가 많고, 팀의 사기도 저하된 상태에서 승리를 바라보기는 어려울 것이라 보여집니다. 다만 역대 시즌 전적으로 우위에 있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어 양 팀간의 무승부를 예상하겠습니다.

5월23일 엠폴리엠폴리 FC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그 중 하나인 세리에A에 속한 엠폴리 FC가 유벤투스 FC와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이번 경기를 치루는 엠폴리 FC는 홈 경기의 이점을 가지고 경기를 치루는 상황에서 현재 순위는 14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엠폴리의 시즌 성적으로 9승 12무 14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강등권 위협은 없는 모습입니다. 현재 엠폴리 FC의 팀 평가로는 수비적인 부분에서 안정감을 찾은 모습이다라는 평가가 대두적입니다. 엠폴리의 골기퍼인 비카리오 선수가 클린시트를 기록하는 경기가 많아진 만큼 센터백 라인도 안정감 있게 변화되었습니다. 세리에A 후반기에 들어서며 급격하게 흔들리던 모습은 옛말이라는 것처럼 안정감을 찾은 수비는 상대팀에게 쉽게 득점을 허용하지 않는 팀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은 다행히도 강등권 위협은 없는 상황으로 궂이 무리하게 승부를 가져갈 필요성이 없는 상황입니다. 최소 승점 1점만 확보하며 현재 순위를 유지하는 것에 목표를 하고 있으며, 자칫 패배를 기록하여 승점에서 밀리게 된다면 좋지 않은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번 맞 상대인 유벤투스가 전력면에서도 우위를 가지고 있지만 공격라인에서 문제가 생겨 엠폴리의 수비력이 빛을 발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5월23일 유벤투스유벤투스 FC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그 중 하나인 세리에A에 속한 유벤투스 FC가 엠폴리 FC와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이번 경기를 치루는 유벤투스 FC는 원정으로 불리한 포지션을 가지고 경기를 치루는 상황에서 현재 순위는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유벤투스의 시즌 성적으로 21승 6무 8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직전 세비야와의 경기에서 2-1 점수차로 패배를 기록한 전적이 있습니다. 직전 경기를 패배함으로 더이상 우승을 바라볼 수 없게 되어 최악의 상황을 맞이하였습니다. 이번 시즌 어떠한 대회에서도 우승하지 못하였기에 팀적으로 분위기가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확실히 이번 경기 맞 상대인 엠폴리에 비하여 압도적인 전력을 가지고 있지만 팀 전반적인 분위기가 무관으로 좋지 않으며 사기가 바닥을 치고 있기에 승리를 장담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번 경기를 치루는 엠폴리가 수비적인 부분에서 안정감을 찾았으며 골기퍼인 비카리오 선수가 클린시트를 기록하는 경기가 많은 만큼 높은 자신감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드시 승리가 필요하지 않은 상황에서 집중 수비전술을 가동할 가능성이 높은데 이를 뚫기 위해서는 유벤투스가 크로스를 통해서가 아닌 패싱축구를 가져가야만 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공격 전개시 빌드업 과정을 책임질 플레이메이커가 없는 상황에서는 삐걱 거릴 것이라는 예상이 대두적인 상황입니다. 물론 꼭 패싱 축구만을 고집할 필요는 없지만 이전 경기에서 유벤투스가 측면을 활용하여 공격 전개작업을 가져갔을 때의 상황을 보면 결코 좋은 선택은 아니기에 상당히 부정적입니다. 측면에서 기동력을 살려 크로스를 날려줄 상황인데 전술상 통하지 않을 것이 자명하고 팀의 사기도 저하 된 상황에서 반드시 승리를 기록하기란 어려운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무승부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