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3일 KBO LG 트윈스 SSG 랜더스
SSG 랜더스는 2연속 상위권 팀들과의 1위경쟁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불펜의 소모도가 있는 상황이지만 여전한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으며, 타선들의 활약이 중요한 이번 경기에서 충분히 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LG에서 선발로 등판하는 임찬규는 SSG 타선들에게 항상 좋은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였고 여전히 제구불안과 사사구 비율이 높은 것은 치명적인 단점으로 여겨집니다. 다만 중간 계투진이 안정감이 있기 때문에 쉽게 무너지더라도 수습이 가능한 상황에서 LG의 타선은 이번 경기에서 활약을 펼쳐내기란 어려울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 SSG 선발인 오원석 선수가 워낙 좌타자들에게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우타자들을 상대로도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말은 LG의 타선들이 좌타의 비중이 높아 활약이 미비할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우타자들이 활약을 이어 줘야 하는 상황에서 박동원의 약점이 있기에 승산이 있다고 보여지지 않습니다. 현재 SSG 하위타선이 충분히 활약을 해준다면 수비와 장타에서 우위에 서있는 SSG 랜더스가 승리를 챙길것으로 예상합니다.
LG 트윈스
KBO리그 LG 트윈스 SSG 랜더스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41경기에서 26승 1무 14패로 현재 리그 1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승승승무승으로 4승 1무를 기록하며 직전 한화와의 경기를 2승 1무를 기록한 상황입니다. 이번 LG 트윈스와의 1차전에서는 임찬규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입니다. 9경기를 치뤄 2.48의 방어율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LG 트윈스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꾸준한 활약을 보여주는 LG의 타선이지만 이번 SSG 랜더스 1차전에서의 활약은 기대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LG 트윈스는 좌타자 비율이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는데 리그에서 톡톡히 효과를 보인 점은 긍정적입니다. 다만 이번 SSG 랜더스 선발 투수인 오원석이 좌타자들을 상대로 바깥쪽 승부를 가져가며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또한 우타자들에게도 결코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 않기에 활약을 이어가기란 힘들 것으로 전망합니다. 현재 LG의 타선 중, 홍창기의 활약을 제외하고는 큰 활약을 펼쳐내는 선수가 없습니다. 박동원 선수가 6번에서 장타를 때려주는 타자이기도 한데 높은 패스트볼에 강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몸쪽 승부에서 약한 모습을 드러낸 전적이 있습니다. 다만 이번 경기에서의 LG의 키플레이어는 박동원으로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가에 따라서 경기의 승, 패가 달라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SSG 랜더스
KBO리그 SSG 랜더스 LG 트윈스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41경기에서 26승 1무 14패로 현재 리그 1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패승패승승으로 3승 2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LG 트윈스와의 1차전에서는 오원석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SSG 랜더스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롯데와의 경기에서 1번 리드오프인 최지훈의 출루율은 상당히 높았고 제 역할을 하여 본인의 타순이 1번이라는 사실을 증며하였습니다. 다만 테이블세터로 나선 김성현이 좋지 않은 활약을 보여주었고, 최정, 에레디아, 최주환으로 이어지는 클린업 트리오의 활약은 굉장하였습니다. 이후 이태곤까지 활약을 해주면서 팀의 중심타선이 득점의 핵으로 6-3 점수차로 승리를 기록한 경기 내용입니다. 이번 경기 LG 트윈스의 선발로 임찬규가 등판하는 것이 SSG 랜더스의 타선에게는 좋은 소식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LG 임찬규를 만나면 항상 좋은 활약을 펼쳐내었던 SSG 타선이며, 임찬규의 사사구 비율이 높다는 점은 득점상황이 자주 일어날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최정, 에레디아로 이뤄지는 순번은 임찬규에게는 부담으로 작용 될 수 있으며, 팀의 타자들이 장타력 높은 선수들이 즐비하기에 공격적인 운용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SSG 랜더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