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25일 KBO LG 트윈스 SSG 랜더스
SSG 랜더스에서 데뷔를 한 신인 투수 송영진이 등판하는 것이 이번 3차전 예상 패배로 지정된 것에 가장 큰 이유로 지목 된 상황입니다. 물론 안정감 있는 피칭을 이전에 보여주었지만 이미 리그 타자들에게 분석이 완료되었고 최근 선발로 등판한 경기들을 보았을때 공략이 완료 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전 LG 상대로 안정적인 운영능력을 보여주었지만, 3차전에서는 더욱 익숙한 모습을 본 타자들을 상대로 경기를 치뤄야 한다는 점이 좋지 않는 상황입니다. 어느정도 안정감 있는 SSG 중간 계투진이지만 필승조 카드는 이미 사용되었으며, 팀의 타선이 부진을 겪고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한방 때려낼 타선이 있지만 타선 중, 추신수 선수의 부진은 뼈아프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팀의 리드오프 역할을 소화해내지 못하는 상황에서 이번 경기 승산이 희박한 모습입니다. 반면 LG 트윈스는 이번경기 승리를 작정하듯 중간 계투진 중, 필승조 카드를 이전 경기에서 아낀 상황입니다. 이번 경기에서 사용될 것으로 보여지며, 선발로 등판하는 켈리 선수는 안정감있게 많은 이닝을 소화해주는 이닝 이터의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또한 타선의 집중력은 여전히 날카로우며, 특히 이재원을 기준으로 하위타선은 팀의 클린업과 연결되는 활약을 보이고 잇는 상황입니다. 김민성 선수도 뛰어난 활약을 보이고 있으며, 홍창기의 대타기용으로 인한 출루율 문제점도 크게 드러나지 않은 모습입니다. 긍정적인 상황이 넘치는 LG 트윈스가 선발만 잘해준다면 반드시 승리를 할 것이라 예상합니다.
LG 트윈스
KBO리그 LG 트윈스 SSG 랜더스와의 경기가 3연전 3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43경기에서 27승 1무 15패로 현재 리그 1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승무승승패로 3승 1무 1패를 기록하며 직전 SSG 랜더스와의 경기를 패배하여 다시 1위 경쟁 중인 상황입니다. 이번 SSG 랜더스와의 3차전에서는 켈리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입니다. 9경기를 치뤄 4.34의 방어율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LG 트윈스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트윈스의 타선은 이제 안정감을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전 전문가들의 평가는 상위 타선이 집중력있어 득점 루트가 정해져 있다는 평가를 남겼습니다. 이말은 칭찬임과 동시에 단점으로 이야기 되는 소리입니다. 하위타선에서 공격의 맥이 끊긴다면 대량 득점을 이어갈 수 없기에 하던 평가였으나 이제는 달라진 모습입니다. 하위타선에 속한 김민성, 이재원 선수들이 활약을 이어주면서 클린업에서 장타가 터지지 않더라도 꾸준히 득점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전 경기에서도 보았듯 이재원 선수는 1타수 1득점 1안타 2타점 1홈런을 기록하며, 좋은 활약을 보였고 이어 홍창기 선수를 리드오프에서 제외하고 대타로 기용하며 하위 타선에 힘을 주어 제 2의 클린업을 만든 모습이었습니다. 하위타선이 살아난 LG 트윈스의 공격 집중력은 상당한 모습이며, 현재 특별히 부진하는 선수가 없기에 안정감이 여전히 살아있는 모습입니다.
SSG 랜더스
KBO리그 SSG 랜더스 LG 트윈스와의 경기가 3연전 3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43경기에서 27승 1무 15패로 현재 리그 1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패승승패승으로 3승 2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LG 트윈스와의 3차전에서는 송영진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SSG 랜더스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2차전 경기에서 승리를 기록하여 다시 1위 경쟁에 돌입하였지만 추신수 선수의 부진은 심각한 문제를 초례하고 잇는 상황입니다. 현재 하위타선의 활약보다 못한 모습을 보여주고 잇었으며, 안정감 있는 LG 중간 계투진들을 전혀 공략하고 있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직전 경기에서도 선발로 나선 이지강을 상대로 1회 부터 대량 득점을 선취점으로 기록하였지만 이후 4회에 첫 등판한 진해수를 상대로 1점을 따내는 것 이외로는 철저히 잠긴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SSG 타선들이 LG 트윈스 중간 계투진 공략에 실패한 것보 더욱 큰 문제점은 직전 경기에서 LG가 필승조 사용을 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송영진 선수가 최근 급격하게 흔들리는 신인 투수인 만큼 이번 경기는 공격적으로든, 수비적으로든 힘들 것으로 판단이 되는 상황입니다.
LG 트윈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