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3일 프리미어리그 아스날 FC 첼시 FC 해외축구 감독 태도
5월3일 프리미어리그 아스날 FC 첼시 FC 해외축구 감독 태도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가정의 달 5월이 밝았습니다. 23년도 벌써 2분기를 지나고 있는데요. 연초에 다짐한 일들 미루지 마시고 꼭 달성하시길 깅원합니다~~!!!
5월3일 프리미어리그 아스날 FC 첼시 FC 승인전화 없는 토싸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상 아스날이 3승 0무 2패로 우세하다. 아스날, 이번 시즌 홈 성적 16전 12승 3무 1패로 무실점 비율 19%, 무득점 비율 6%를 기록했다. 첼시, 이번 시즌 원정 성적은 15전 4승 4무 7패로 무실점 비율 27%, 무득점 비율 40%를 기록하고 있다.
아스널
아스날 FC (잉글랜드 1부 2위 / 승무무무패) 맨시티에게 1-4로 패배. 이로서 우승 확률은 한 자릿 수 대로 떨어지고 말았다. 아르테타 감독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라고 밝히면서 선수단을 독려하는 모습이었다. 일단 아스날이 리그 우승을 한다면 맨시티 가 2패 이상을 하고 아스날이 전승을 거두는 것 밖에 없다. 일단 아스날 팬들은 첼시 전에서는 일시적으로나마 반등을 할 수 있다는 기대를 품고 있는 상태. 최근 3연승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첼시의 발목을 상당히 많이 잡기도 했다. 올 시즌 첼시의 상황이 너무나도 좋지 못한 상황이기도 하기 때문. 특히 미드필더 라인에서의 간격 조절이 하나도 안되는 상황이라 지난 경기에서 상대의 압박에 상당히 고전했던 중원 라인의 숨통이 상당히 트일 수 있다는 희망을 가져볼 수 있을 듯한 상태. 그나마 첼시가 아스 날을 고전시킬 수 있는 방식은 램파드 감독의 강력한 에너지 레벨을 앞세운 전진성이다. 후술할 첼시의 스쿼드 상황을 보면 이런 전술도 생각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첼시
첼시 FC (잉글랜드 1부 12위 / 패패패패패) 램파드 감독 부임 이후 전패를 달리고 있다. 지난 경기에서 브렌트포드 에게 패하면서 산술적인 챔피언스리그 진출 가능성이 소멸해버린 것은 덤. 지금부터의 첼시 상황도 썩 녹록치는 못할 듯하다. 선수단의 동기 부여도 이제는 기대하기 어렵다. 램파드 감독의 전술적인 능력도 의문부호가 가득하다. 스쿼드 상태가 ‘전멸’ 수준이다. 지난 경기에서는 골 결정력이 떨어지는 스털링(FW)을 원톱으로 세우고 캉테갤러거(MF)를 공격형 미드필더로 기용하면서 팬들의 의문 부호만 남는 모습. 사실 램 파드 감독의 문제는 세부적인 전술이나 라인 간격 유지가 하나도 안되고 있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에버튼 시절에도 라인 간격 유지가 안되면서 중원에서 짧은 패스로 전진하는 스타일은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었다. 윙어들의 개인기 량에 기대거나 롱볼로 전방으로 단순하게 붙여주는 것 말고는 뚜렷한 색깔이 없었다. 포터 감독 시절에는 처참한 공격수들의 결정력 때문에 감독을 비호하는 여론도 있었다. 그러나 램파드 체제에서는 지지 여론도 거의 없는 듯한 상황이다.
5월3일 프리미어리그 아스날 FC 첼시 FC 결론
이번 경기에서는 아스날이 일시적인 반등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첼시의 문제인 라인 간격 유지가 전혀 안되고 있다는 점이 아스날이 공격을 할 때의 공간 활용에 있어서 이득이 될 것이다. 첼시는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선수들의 개인 기량이나 롱볼에 의존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아스날이 첼시를 상대로 상당히 발목을 잡는 빈도가 많기도 했다.
아스날 승
2.5 오버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