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6일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 FC 리즈 유나이티드 FC
5월6일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 FC 리즈 유나이티드 FC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가정의 달 5월이 밝았습니다. 23년도 벌써 2분기를 지나고 있는데요. 연초에 다짐한 일들 미루지 마시고 꼭 달성하시길 깅원합니다~~!!!
5월6일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 FC 리즈 유나이티드 FC 경기 구장별 특징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상 맨시티 3승 1무 1패로 우세하다. 맨시티, 이번 시즌 홈 성적은 17전 15승 1무 1패로 무실점 비율 35%, 무득점 비율 0%를 이어가고 있다. 리즈, 이번 시즌 원정 성적 17전 2승 3무 12패로 무실점 비율 6%, 무득점 비율 35%를 기록 중이다.
맨시티
맨체스터 시티 FC (잉글랜드 1부 1위 / 무승승승승) 웨스트햄을 3-0으로 격파. 아스날이 첼시를 잡으면서 잠시 헌납했던 1위 자리를 가볍게 다시 탈환하는 데 성공했다. 로테이션을 가동하면서 부상으로 이탈했다가 복귀한 포든(MF), 아케(DF)의 폼을 다시 끌어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잘 살리기도 했다. 포든은 득점까지 성공시키는 모습이었다. 스코어가 3-0이기는 했지만 상대의 ‘텐백에 고전하는 모습이 보이기는 했다. 아케(DF)가 50분에 세트피스 상황에서 득점을 기록했다. 만일 웨스트햄이 올라올 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지 못했더라면 로테이션을 돌린 것을 감안하더라도 공격이 꽤 답답하게 흐를 수 있었을 것. 결국 오픈플레이에서의 데브라이너(MF) 공백이 꽤 커 보이는 상황이다. 큰 부상은 아닌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 다리 부상으로 인해서 지난 경기에서도 명단에서 제외가 되는 모습. 과르디올라 감독도 인터뷰에서 “복귀 시점을 알 수 없다”고 밝혔다. 레알마드리드와의 챔스 4강도 준비해야 하는 상황이기도 해 이번 경기까지 데브라이너가 선발 로 나오지 않을 가능성도 있어 보이기도 한다. 그래도 그릴리쉬(LW)와 홀란드(FW)의 폼이 매우 좋은 상황이다. 때문에 다득점은 몰라도 득점을 생산하는 것 자체에는 큰 문제가 없을 듯.
리즈
리즈 유나이티드 FC (잉글랜드 1부 17위 / 패패패패패) 본머스에게 1-4로 대패. 아직 강등권에 진입한 상황은 아니다. 그러나 이번 일정을 치르게 되면 강등권으로 진입할 것이 아주 유력해보이는 상황이다. 현지에서는 하비 그라시아 감독을 경질하고 샘 알라다이스 감독으로 지휘봉을 넘길 것이라는 보도도 속출하는 중이다. 사실 리즈의 부진을 감독의 탓으로 돌리기에는 억울할 수 있는 상황. 리즈의 수비진은 시즌 초부터 최악의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이다. 특고 보아도 될 정도였다. 하비 그라시아 감독이 수비 블록을 잘 쌓는 유형의 감독이다. 그러나 수비진의 품이 전반적으로 저하된 상황에 서는 시스템만으로 이를 극복하기에는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다. 게다가 중앙 미드필더가 두 명 세워져 있는 전형을 선호하는 편이다. 기본적으로 3명에서 4명이 배치되는 중원 전형을 선택하는 맨시티 같은 팀에 게는 중원에서 지속적으로 숫자 싸움에서 밀릴 수 밖에 없다.
5월6일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 FC 리즈 유나이티드 FC 결론
맨시티가 우세할 것이다. 데브라이너의 공백이 변수이고 상대가 단백을 사용했을 때의 고전은 생각을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리즈의 올 시즌 수비 라인 안정감은 너무 떨어지는 상황이기 때문. 다득점 양상으로 흘러갈 것이라는 기대를 유보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낫다. 맨시티의 승리에 집중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맨시티 승
3.5 언더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