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1일 UEFA네이션스리그 알바니아 이스라엘 폴더
6월11일 UEFA네이션스리그 알바니아 이스라엘 폴더분석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아무래도 주말만큼 축구가 많고 재미있는 날은 없는 것 같네요~ 이번 주말경기 분석도 놓치지마세요!!! 오늘도 빠삭하게 분석 시작합니다^^
6월11일 UEFA네이션스리그 알바니아 이스라엘 해외축구 프리뷰
알바니아는 최근 5번의 홈 경기에서 1패를 기록 중이다. 최근 5번의 홈경기 중 4경기에서 언더(2.5 기준) 양상을 기록했다. 이스라엘은 최근 5번의 원정경기에서 1승을 기록 중이며 최근 5번의 원정경기 중 4경기에서 오버(2.5 기준) 양상을 기록했다.
알바니아
알바니아(피파 랭킹 66위 / 패승패무무) 예선 첫 경기(vs 아이슬란드 / 1-1 무), 아쉽게도 무승부로 경기를 마치며 분위기가 좋지만은 않다. 이들의 코어 라인은 중원 싸움에서의 우위를 통해 57%의 볼 점유율을 기록했다. 코어 장악에 성공했으나 공격진의 결정력이 발목을 잡으며 1골 득점에 그친 상황. 직전 경기, 팀이 시도한 전체 슈팅이 12회에 이르렀을 정도로 나름 전방으로의 볼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졌다. ‘멀티 2선’ 체키치(AMF / 콘야스포르)의 이타적인 플레이와 함께 1선과의 유연한 연계를 통해 상대 수비벽을 허무는데 큰 어려움이 없는 상황. 다만, 최전방 1선 치칼레시(FW / 콘야스포르) – 세페리(FW / 티라나) 투 톱 구성은 득점 기회를 확실히 살리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일정 역시 이스라엘을 상대로 ‘코어 장악’을 통한 원활한 공격 전개와 높이 싸움에서의 우위를 기대할 수 있는 환경. 득점 생산에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역습에 대한 미흡한 대처가 아쉽다. 쿰불라(CB / 로마) – 이스마즐리(CB / 엠폴리) – 짐시티(CB / 아탈란타) 구성 센터백 라인은 장신을 활용해 높이 싸움에서의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 있으나 단점인 느린 발로 인한 실점 비율이 높은 상황. 측면을 통한 역습 전개가 주를 이루고 있는 이스라엘을 상대로 실점 가능성을 열어두는 편이 좋다. 베테랑이자 핵심 공격수인 자하비(FW)가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 치칼레시(FW)와 세페리(FW)가 공백을 메우고 있으나 주 득점원의 부재가 아쉬울 수 밖에 없다.
이스라엘
이스라엘(피파 랭킹 76위 / 패승패무무) 직전 경기(vs 아이슬란드 / 2-2 무), 무승부로 경기를 마치며 조 2위를 기록 중이다. 월드컵 본선 진출에 실패했기에 이번 대회를 통해 성정을 도모하고 있다. 4-3-3 시스템을 기반으로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펼치고 있으며 이탈리아 무대에서 활약 중인 핵심 중원 페레츠(CM / 베네치아)를 중심으로 활발한 패스 네트워크가 이뤄지고 있다. 아이슬란드를 상대로 65%의 볼 점유율을 기록하며 중원 싸움에서의 우위를 점했다. 이를 기반으로 전방으로의 볼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졌다. 팀이 시도한 전체 슈팅이 17회에 이르렀을 정도. 역시나 이들의 공격 구성 역시 ‘핵심 1선’ 다부르(FW / 호펜아미)를 중심으로 경쟁력을 갖춘 전력. 전방으로의 활발한 패스 네트워크와 측면 옵션들의 개인 전술을 통해 꾸준한 공격력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인 부분. 알바니아의 약점인 측면을 잘 공략한다면 충분히 득점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6월11일 UEFA네이션스리그 알바니아 이스라엘 결론
알바니아의 승리를 예상한다. 예선 첫 경기 아이슬란드를 상대로 아쉽게 무승부로 경기를 마친 상황. 이번 일정 승리를 통해 분위기 반전을 노릴 공산이 높다. 상대적으로 우세한 전력과 함께 홈 이점까지 안고있는 일정. 이스라엘의 중원을 상대로 확실한 코어 장악을 기대하기 는 어렵겠지만 밀리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방에서의 유연한 연계와 이타적인 플레이를 통해 이스라엘의 수비벽을 허무는데 큰 어려움이 없을 것. 다만, 상대 역시 꾸준한 공격력을 이어가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실점 가능성은 열어두는 편이 좋다. 대량 득점 양상으로 전개될 것. 오버(2.5 기준)와 함께 알바니아 승이 좋은 선택지로 보인다.
알바니아 승
2.5 오버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