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15일 새축 분석 파라과이 vs 볼리비아 한방 분석 살펴보기
오늘도 역시나 빠질 수 없는 축구 경기인 파라과이 vs 볼리비아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하겠습니다. 먹폴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다양한 스포츠중계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많이 찾아와주세요!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파라과이의 승리, 언더를 추천드립니다. 볼리비아가 최근 일정에서 노출하고 있는 불안요소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수비진 불안 노출로 인해 어렵게 경기를 풀어가고 있습니다. 파라과이가 측면에서의 우위를 가지고 승기를 잡을 수 있을 것 입니다.
파라과이
베네수엘라와의 맞대결에서 0-1로 승리를 기록한 이후, 부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브라질과의 맞대결 경기에서 0-2로 패배를 기록하면서 최근 4경기에서 승리가 없습니다. 객관적인 전력 우위를 안고 공세를 취할 이들이 최근 2경기 무득점 흐름을 끊어낼 수 있을지가 관건입니다. 주도권을 잡고 공세를 취하는 그림이 유력합니다. 전개 과정에서 측면 활용 빈도가 높습니다. 측면 수비진의 적극적 공격 가담을 기반으로 기회를 노리고 있습니다. 양질의 크로스 공급, 비야산티(MF, 세로 포르테뇨)를 중심으로 한 부분 전술 완성도 개선이 꾸준한 기회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상대 불안요소 공략에 성공하지만, 공격진 전반의 결정력 기복으로 인해 격차를 벌리는 과정은 매끄럽지 않습니다. 측면 수비진의 적극적인 공격 가감으로 배후 공간 노출이 문제로 꼽히고 있습니다. 하지만 ‘산체스-히메네즈’ 중원 조합이 수비 전환 안정감을 회복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불안 요소를 제어가 가능할 것 입니다. 역습 완성도가 떨어지는 볼리비아와의 맞대결에서 무실점 달성이 가능할 것 입니다.
볼리비아
베네수엘라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승리를 따내면서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칠레와의 직전 경기 1-1로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상승세 유지에 실패했습니다. 이번 일정에서 승점 3점을 노리지만, 객관적인 전력에서의 열세가 분명합니다. 상대적으로 수비적 운영을 통해 승점을 노립니다. 중원 조합의 무게 중심을 낮추면서 수비진 구성에 많은 수의 선수를 배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베하라노(DMF, 라미아)를 중심으로 한 중원의 압박 효율 저하와 측면 수비진의 안정감 반감으로 인해 다양한 장면에서 위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상대 공세에 효과적인 대응이 불가능할 것 입니다. ‘라말로-바카’ 측면 조합을 활용한 역습이 공격 전개를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개 완성도, 속도는 모두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개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자원의 부재, 공격진 전반의 결정력 저하로 인해 득점 기대치가 낮습니다.
파라과의 승리, 언더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