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일 축구 분석 프랑스 vs 웨일스 세밀한 분석글
내일은 다양한 나라들의 축구 경기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내일 펼쳐지는 프랑스 vs 웨일스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유튜브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많이 찾아와주세요~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 팁
한 팀이 경기를 유리하게 풀긴 어렵습니다. 하지만 ‘한 방’ 싸움서 프랑스가 유리를 점하고 있다는 사실을 부정하기 힘듭니다. 벤제마의 복귀로 인해 1선 무게감을 높였고, 기존 자원들 또한 날카로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확실한 공격 옵션이 없는 웨일스가 기회를 반복한다는 주장은 설득력이 떨어집니다. 주력 자원 컨디션 난조로 인해 변수 활용조차 마땅치 않습니다. 프랑스의 승리, 언더를 추천드립니다.
프랑스
최근 상승세가 뛰어납니다. 네이션스 리그와 월드컵 예선 조별 리그를 포함한 5경기에서 4승 1무를 기록하였습니다. 매 경기 공격 성과를 올리고 있는 공격진 분전이 반갑습니다. 웨일스가 수비적 운영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국 ‘한 방’ 싸움에서 우위를 보일 수 있는 카드를 쥐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행히 벤제마(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가 복귀를 하였습니다. 박스 안 결정력과 연계가 뛰어난 선수로 다양한 옵션 활용을 가능할 수 있게 합니다. 1득점 생산은 어렵지 않을 것 입니다. 수비 저항마저 뛰어납니다. 킴펨베(CB)와 바란(CB) 등이 버티고 있는 센터백은 스쿼드 뎁스가 풍부하고, 올 시즌 소속 팀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캉테(CDM)가 윗선에서 엄청난 활동량을 뽐내면서 1차 저지선 역할을 십분 수행합니다. 웨일스 역습 저지가 효과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클린 시트 달성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웨일스
앞선 공식 경기 5경기에서 4승 1패를 기록하였습니다. 흐름 자체는 상대에 밀릴 구석이 없습니다. 하지만 득점력 기복이 큽니다. 지난 5경기 중, 멀티 득점 이상 생산은 단 1번에 불과했습니다. ‘주포’ 롭슨-카누(FW)가 스쿼드에 들지 못한 상황에서 스트라이커로 활용할 자원이 마땅치 않습니다. 베일(RW, 최근 5경기 5골)은 측면에 특화되었고, 무어(FW, 최근 5경기 4골)와 로버츠(FW, 최근 5경기 1골)는 대표팀 경력이 극히 부족한 상태입니다. 상대 노련한 수비에 고전을 하면서 무득점을 기록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하지만 실점 최소화는 가능합니다. 주로 3-5-2 포메이션을 활용하면서 중원 숫자를 많이 가져갑니다. 커트 능력이 좋은 암파두(CDM)가 영향력을 높이고, 윙백과 센터백 조합이 공간을 좁히면서 위기를 유연하게 넘길 수 있을 것 입니다. 1~2실점에 그칠 확률이 높습니다.
프랑스의 승리, 언더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