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2일 KBO KIA 타이거즈 롯데 자이언츠
직전 kt와의 3차전 경기가 KIA 타이거즈에게는 1승을 추가할 기회였지만 아쉽게 된 상황에서 롯데 자이언츠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kt를 통해 타격감을 상승시켜 컨택포인트를 늘렸으며, 좋은 타구를 만들어낸 모습입니다. 상당히 자신감을 갖추고 있는 KIA 타이거즈의 타자들이며, 이번 경기 선발로 등판하는 양현종의 안정감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이제는 관록까지 생긴만큼 뛰어난 커맨드를 보여주고 있으며, 예사롭지 않은 완급조절은 변화구 구사하는데에 더욱 도움을 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직전 우천취소가 되며 중간 계투진들은 휴식을 취했고 체력적 우위를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좌완에 약점을 가진 롯데에게는 치명적인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스트레일리 선수가 제활약을 펼쳐주고 있지만 기복이 아예 없는 모습은 아닙니다. 또한 중간 계투진들의 체력적 우위면에서도 밀리는 모습이며, 타격감면에서는 더욱 그렇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비록 직전 LG와의 경기였고 LG 투수진들이 워낙 안정감 있는 피칭과 리그 최고의 필승조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보았을 때 타자들이 활약을 하지 못한 것이 이해가 안가지는 않지만 그래도 타격감 면에서 문제가 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이번 시즌 좌투수가 등판해 치룬 전적으로 1승 8패를 기록할 정도로 패배의 대부분은 좌투수에게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기록으로 증명되고 있습니다. 현재 KIA 타이거즈의 컨택포인트가 잡힌 상황에서 타격적으로 우위에 서있는 KIA 타이거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KIA 타이거즈
KBO리그 KIA 타이거즈 롯데 자이언츠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44경기에서 22승 22패로 현재 리그 5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패승패승승으로 3승 2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롯데 자이언츠와의 1차전에서는 양현종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KIA 타이거즈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kt와의 3차전이 우천취소가 된 상황에서 2차전 기록을 살펴보자면 KIA 타이거즈의 타선을 절대로 무시할 수 없는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2회 들어서며 신범수가 출루하여 공격의 시발점이 되었고 선취점을 기록하는 것에 시작이 되었습니다. 이후 4회에 들어서 4득점을 이루는 박찬호 선수의 3루타를 시작으로 소크라테스의 안타 이후 도루까지, 5회 추가 1점, 7회에 접어들며 마무리로 이우성의 솔로 홈런으로 경기를 끝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kt 투수진들이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것도 사실이며, 이날 경기에 등판한 kt 엄상백 선수가 급격하게 흔들렸던 점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워낙 kt가 못했던 상황에서 KIA 타이거즈 타선의 활약이라 과도하게 살펴볼 필요성은 없다고 평가됩니다. 다만 이날 경기에서 소크라테스의 타격감이 상승한 모습을 보였다는 점, 박찬호의 컨디션이 날카로운 모습을 보였다는 점을 들어서 충분히 이번 상대 선발인 스트레일리 공략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 보여집니다. 이번 경기 키플레이어로 여겨지는 선수는 소크라테스 선수로 특유의 당겨치기를 통해 스트레일리의 변화구를 충분히 잡아 당겨 줄 것이라 보여지며, 현재 KIA 타이거즈 상위부터 하위권 타순까지 컨택율이 높은 모습을 보았을 때 타선에서 압도적으로 KIA의 우위가 점쳐집니다.
롯데 자이언츠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가 3연전 1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45경기에서 27승 18패로 현재 리그 3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승패패승패로 2승 3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KIA 타이거즈와의 1차전에서는 스트레일리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롯데 자이언츠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LG 트윈스와의 시리즈를 1승 2패로 마무리지어 아쉬운 모습입니다. 직전 LG 와의 3차전 경기에서 롯데 자이언츠의 타선은 8회 들어 박승욱의 타격으로 단 1점을 기록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롯데 타자들의 약점으로 좌 투수를 꼽을 수 있으며, 이는 리그에서 모든 팀들이 롯데를 공략할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번 23 시즌 들어서며 좌투에게 특히 약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KIA와의 1차전 경기에서는 타자 라인업의 변동이 예상됩니다. 이전 경기에서 좌투수 상대로 우타자들을 중심으로한 라인업을 보여주었는데 경기는 이루말할 필요도없이 발린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롯데의 타자들은 장타력을 갖추고 있는 만큼 언제나 득점권을 노릴 수 있겠으나 이번 상대 선발로 나선 양현종 선수가 워낙 위귀관리 능력이 뛰어나며, 관록이 쌓인 커맨드를 쉽게 때려내기란 무리라고 여겨집니다. 다만 현재 KIA 타이거즈 중간 계투진들 중, 좌투수인 선수들이 많으며 체력적인 문제가 없다는 점은 롯데에게 악재로 여겨지는 상황입니다.
KIA 타이거즈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