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3일 A매치 에콰도르 나이지리아 친선경기 일정
6월3일 A매치 에콰도르 나이지리아 친선경기 일정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오랜만에 아이스크림이 땡길만한 날씨가 돌아왔네요~더위를 시원하게 타파할 분석력으로 에콰도르 나이지리아 축구분석 시작해보겠습니다!!!
6월3일 A매치 에콰도르 나이지리아 선수 라인업
에콰도르, 최근 5경기에서 1패를 기록 중이다.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언더(2.5 기준) 양상을 기록했다. 나이지리아는 최근 5경기에서 1승을 기록 중이며 최근 5경기 중 4경기에서 언더(2.5 기준) 양상을 기록했다.
에콰도르
에콰도르(피파 랭킹 46위 / 무무무패무) 월드컵 진출에 성공하며 분위기가 좋다. 이번 A매치 기간을 통해 월드컵을 앞두고 조직력을 한껏 끌어 올릴 공산이 높다. 특히, 같은 조에 속한 세네갈 전을 염두로 나이지리아, 카보베르데와 같은 아프리카 국가들과 친선 경기에 나설 예정. 미국 리그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이 대거 포진한 전력이다. 핵심 수비 아레아라(CB / 시애틀)와 함께 팔라시오스(LB / 로스엔젤레스)가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멘데즈(CDM / 올랜도시티), 시푸엔테스(CM / 로스엔젤레스), 프랑코 (CM / 샬롯) 등 소속팀 내에서 준수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중원 자원들 역시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의 코어 라인은 나이지리아를 상대로 충분히 ‘중원 장악’을 기대할 수 있는 전력이다. 한편, 공격 구성의 경쟁력 역시 뒤쳐지지 않는다. 베테랑 공격수인 발렌시아(FW / 페네르바체)를 비롯 에스트라마(FW / DC), 캄파나(FW / 인터마이애미)가 공격을 이끌 것. 이들의 빠른 공격 전개와 함께 높이 싸움에서의 우위를 통해 득점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나이지리아
나이지리아(피파 랭킹 30위 / 승패무무패) 직전 경기(vs 멕시코 / 2-1 패)에서 멕시코를 상대로 아쉽게 패배했다. 하위 전력임에도 나름대로의 선전하며 1골차로 패배한 상황. 다만, 이번 대회를 앞두고 핵심 선수들이 대거 소집되지 않았다는 점이 아쉽다. 수비 핵심인 악포구마(CB / 호펜하임), 에부에히(LB / 베네치아)와 함께 중원의 은디디(CDM / 레스터시티), 에테보(CM / 왓포드) 역시 명단에서 제외된 상태. 이들의 중원은 에콰도르를 상대로 코어 장악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환경이다. 한편, 공격진의 구성 또한 아쉬울 수 밖에 없다. 주축 공격수 시몬(LW / 낭트)과 데서스(FW / 페예노르트)가 건재하기는 하나 루크만(LW / 레스터시티), 데니스(FW / 왓포드), 이헤아나초(FW / 레스터 시티), 오시맨(FW / 나폴리), 아워니이FW / 유니온베를린) 등 정상급 공격수들을 보유했음에도 이번 대회에 함께하지 못하는 상황. 결코 상대를 압도할 수 있는 환경은 아니다. 기동력을 바탕으로 한 빠른 역습 전개로 1골 정도의 득점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핵심 자원들이 대거 소집되지 않은 상황. 여전히 나름 대로의 경쟁력 있는 선수단을 보유하고 있기는 하나 이번 일정에 앞서 선전을 기대할 수 있는 환경은 아니다.
6월3일 A매치 에콰도르 나이지리아 결론
에콰도르의 승리를 예상한다. 월드컵 진출에 성공하며 분위기가 좋다. 조직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전력을 다할 공산이 높다. 대개 미국 리그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이 즐비한 상황. 이들의 중원은 나이지리아를 상대로 큰 어려움이 없이 ‘코어 장악’을 기대할 수 있을 것. 또한, 빠른 공격 전개와 높이 싸움에서의 우위를 통해 득점을 노릴 것. 다만, 나이지리아 역시 기동력을 바탕으로 한 빠른 공격 전개가 돋보인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1골 정도의 만회 득점은 가능할 것. 대량 득점 양상으로 전개 될 공산이 높다. 오버(2.5 기준)와 함께 에콰도르 승이 좋은 선택지로 보인다.
에콰도르 승
2.5 오버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