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3일 K리그 제주 유나이티드FC 강원FC
6월3일 K리그 제주 유나이티드FC 강원FC 인사드립니다^^! 곧 있으면 장마철이 시작된다는 소식이 벌써부터 들려오고 있는데요.. 작년 침수 피해처럼 물로 인한 참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미리 대비하셔서 큰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6월3일 K리그 제주 유나이티드FC 강원FC 국내축구 경기 무료분석
최근 6차례 맞대결 전적은 강원이 3승 1무 2패 10득점 7실점로 우세한 모습이다. 제주, 최근 홈 성적 5전 4승 0무 1패로 무실점 비율 20%, 무득점 비율 20%다. 강원, 최근 원정 성적은 5전 0승 1무 4패로 무실점 비율 20%, 무득점 비율 60%다.
제주
제주 유나이티드 FC (대한민국 1부 3위 / 승승무승승) 달라진 남기일 감독의 제주가 상승세를 제대로 타고 있다. 수원 삼성전에서도 후반 84분에 득점을 만들면서 2-1 역전승을 챙겼다. 최근 12경기에서 10승을 챙기고 있다. 불통의 이미지가 강했던 남 감독이 최근에는 구단 유튜브 채널에도 등장했다. 선수단과 불화설도 사그라드는 모습이다. 확실히 좋은 팀 분위기를 방증하고 있다. 공격진들의 페이스가 좋다는 점이 상승세의 이유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초반에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인 유리(FW)가 폼을 끌어 올리면서 출전 시간 대비 공격 포인트가 꽤 쏠쏠하다. 여기에 이미 K리그에 적용을 마친 헤이스(FW)와 포텐을 터트리고 있는 서진수(FW)도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안현범(Df)과 이주용(DF)을 활용한 측면 플레이도 좋은데 딱 하나 최전방 공격수의 득점력이 아쉽다. 강원의 두 줄 수비를 상대할 때 측면에 고립되면서 이를 공략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겠다.
강원
강원 FC (대한민국 1부 11위 / 패패무승패) 서울 원정에서 1-0 패배를 당했다. 홈에서 서울을 잡으면서 짧은 반등의 시간을 가진 이후 다시 원점으로 돌아왔다. 양현준(FW)과 김대원(FW)을 활용한 측면 역습 전개에 기대고 있다. 하지만 최전방 공격수의 부재로 득점 생산이 아주 부진한 상황이다. 이정협(FW)이 부상에서 돌아오긴 했다. 여전히 박스 근처에서 경합과 연계 플레이로 장점을 보여주고 있지만 특정 역할을 기대할 수는 없다. 여기에 외국인 공격수인 갈레고(FW)와 디노(FW) 역시 크게 부진한 상황이라 1인분도 못해주고 있다고 봐야한다. 공격이 안 풀리다 보니 두 줄 수비라도 하면서 최소 승점을 확보해보자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그러나 주도권을 상대에게 완전히 내주다보니 무실점 비율은 떨어지는 편이다.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계속해서 상대에게 난타 당하는 경기 양상이 반복되다 보니 팬들도 피로감이 쌓인 모양새다. 이제는 최용수 감독의 수비적인 경기 플랜에 의구심을 품는 상황이다.
6월3일 K리그 제주 유나이티드FC 강원FC 축구 결론
저득점 양상의 플레이 속 제주가 승기를 잡을 것으로 보인다. 제주가 강원 상대로 전적이 약하긴 하지만 최근의 상승세가 쉽게 꺾일 기미가 안 보인다. 측면으로의 빠른 전개와 공격수들의 결정력 이 조화를 이루면서 득점을 터트리고 있다. 한편, 강원은 여전히 득점 생산이 부진한 상황에서 원정 경기이기에 더더욱 수비적인 접근을 할 가능성이 높다. 제주가 공격적인 접근을 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밸런스가 흔들리는 팀도 아니라 저득점 양상으로 흘러갈 공산이 크다.
제주 승
2.5 언더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