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4일 해외프로축구 분석 아르헨티나 vs 칠레 연속 분석 보기
오늘은 내일 펼쳐지는 월드컵예선 경기인 아르헨티나 vs 칠레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유튜브에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니 많이 찾아오셔서 많은 시청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갈 쪽은 아르헨티나입니다. 상대에 비해 탄탄한 공·수 전력을 갖췄으며, 최근 맞대결 경기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칠레 끈질긴 공격 저항이 신경 쓰이겠지만 아르헨티나 수비 라인이 그리 무른 편이 아니기 때문에 큰 약점으로 작용하진 않을 것 입니다. 아르헨티나 승,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아르헨티나
현재 승점 10점으로 조 2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확실한 전력적인 우세가 성적에 묻어 나오고 있습니다. 앞선 4경기에서 경기당 평균 1.5득점을 기록하였고, 실점은 단 2골 허용에 불과했습니다. 이번 라운드를 앞두고 스쿼드에 힘을 주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표하고 있습니다. ‘주포’ 메시(FW, 최근 5경기 5골)가 뿐만 아니라, 아구에로(FW, 최근 5경기 3골 1도움)와 알라리오(FW, 최근 5경기 2골), 코레아(RW, 최근 5경기 2골) 등 가용 전력을 전부 소집하였습니다. 묵직한 공격 자원으로 상대를 몰아칠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이들의 파괴력이 잡음 없이 구현된다는 전제 하에, 멀티 득점 이상 생산을 노릴 수 있을 것 입니다. 또한 역대 전적에서도 89전 58승 25무 6패로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순간에 칠레에 덜미를 잡힌 장면이 임팩트가 커서 그렇지 기본적인 전력이나 상성적인 부분에서 밀리는 구석이 없습니다. 비슷한 기조가 이어진다면 승점 3점은 쉽게 가져갈 수 있을 것 입니다.
칠레
앞선 4경기서 1승 1무 2패를 기록하면서 조 6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기복이 큰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탓에 안정적인 승점 관리가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실제로 전력이 한 단계 떨어지는 베네수엘라와의 맞대결에서 고전한 결과 1-2로 패배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특히 원정에서 이런 경향이 짙습니다. 앞선 원정 2경기서 전부 2실점을 허용하면서 무너지고 말았습니다. 메델(CDM)와 베가스(CB) 조합을 활용해 후방 라인을 쌓고, 윗선의 투 볼란치를 더하고 있지만 커버 플레이에 있어 완성도가 떨어집니다. 앞선 상대와 차원이 다른 전력을 유지하는 아르헨티나를 맞이해 승점 확보에 성공할 확률은 아주 낮습니다. 변수는 공격입니다. A매치 136경기를 소화한 산체스(LW, 최근 5경기 2골)는 유독 국가 대표 유니폼만 입으면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바르가스(FW, 최근 5경기 1골)와 오렐라나(LW, 최근 5경기 2골)는 올 시즌 소속팀서 꾸준한 활약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나름 다채로운 공격 선택지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득점 성과를 통한 저항은 충분할 것 입니다.
아르헨티나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