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7일 KBO NC 다이노스 삼성 라이온즈
삼성라이온즈가 직전 NC 다이노스를 상대로 승리를 기록하는 모습은 인상적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경기 초반 NC의 선발 투수 공을 때려내며 득점을 신고하였고 이어 1회에만 4득점을 기록하는 빅이닝을 만든 후, 경기를 시작하게 되었던 모습입니다. 다만 이는 NC 선발 투수의 실수였던 점을 보았을 때 삼성 타자들이 불같은 방망이를 가졌다는 평가는 보여지지 않으며, 이전 경기들을 보았을 때 변화구 대처가 되지 않는 점이 약점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보여집니다. 또한 삼성 라이온즈의 타선이 빠른 공에는 맥을 못맞추는 모습을 보였다는 점과 중간 계투진들이 실점을 기록하며 흔들리는 점을 보았을 때 승산을 기대하기란 어려워 보입니다. 더욱더 이번 선발로 나서는 김대우 선수는 이번이 첫 선발이며, 기존 계투자원에서 나서는 것이기 때문에 이닝이터의 능력을 기대하기란 어려운 상황입니다. 반면 NC 다이노스는 직전 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했지만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선발투수는 경기를 망쳤지만 이후 타선이 득점을 기록하며 추격의 의지를 보여주었고 삼성 라이온즈의 중간 계투진을 공략해내며 기대감을 선사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결국 선발투수가 너무 많이 실점하였던 것이 패배로 이어지게 되었고 NC 중간 계투진들의 필승조는 안정감을 보였던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을 보았을 때 이번 경기 등판하는 이용준은 최근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어 우위를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타선이 꾸준한 득점력을 보여주는 만큼 NC 다이노스의 승리가 가까이 있다고 평가됩니다.
NC 다이노스
KBO리그 NC 다이노스 삼성 라이온즈와의 경기가 3연전 2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50경기에서 26승 24패로 현재 리그 4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패승승승패로 3승 2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삼성 라이온즈와의 2차전에서는 이용준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NC 다이노스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2차전 경기를 패배로 기록하였지만 타선은 상당히 칭찬해줄만 하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삼성의 선발 투수로 나선 백정현을 상대로 3회 들어 3점을 뽑아내며, 이어 등판한 중간 계투진들에게 연이은 득점을 이뤘다는 것은 상당히 좋은 상황입니다. 이미 필승조 공략을 맞춘 NC 다이노스의 타자들이며, 삼성의 중간 계투진들이 여전히 불안감을 주고 있는 것은 변함없는 사실입니다. 또한 호재로 여겨질 수도 있는 소식은 이번 삼성의 5선발 자리 테스트로 김대우 선수가 등판한다는 점입니다. 중간 계투진들이 불안감을 주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 선발 자원이 아닌 선수가 많은 이닝을 던질 수 있을 것이라 보여지지 않아 충분히 공략할 요소이기도 합니다. 현재 NC의 타선 중, 천재환은 직전 솔로홈런을 기록해주었으며, 전반적으로 득점을 기록하는 집중력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 장타를 날려줄 자원인 마틴 선수의 폼이 좋지 않다는 점은 아쉬움을 유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팀의 리드오프인 손아섭을 시작으로 클린업까지 이뤄지는 상위권 라인의 타격감이 유지되고 있다는 점, 하위 타순의 타자들도 득점력을 자랑하고 있다는 점을 보았을 때 충분히 활약을 보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삼성 라이온즈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 NC 다이노스와의 경기가 3연전 2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51경기에서 23승 28패로 현재 리그 7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패승승패승으로 3승 2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NC 다이노스와의 2차전에서는 김대우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삼성 라이온즈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NC 다이노스를 상대로 9득점이나 뽑아낸 타선을 비하하기는 그렇지만 운이 좋았다는 점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상대 선발투수의 실투를 놓치지 않았다는 점은 칭찬할만한 요소이며 그 실투를 시작으로 득점의 기회를 초반 1회부터 잡아나간 것은 상당히 좋은 모습이었다는 것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NC 다이노스의 필승조 공략에는 실패하였다는 점과 상대의 실수가 아닌 상황에서 득점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지는 않았다는 점을 보았을 때 이번 경기에 나서는 이용준을 공략 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 드는 상황입니다. 비록 이용준이 좌타자들을 상대할 때 방어율이 좋지 않지만 최근들어 변화구와 빠른공에 안정감이 생겼다는 점을 보았을 때 이전 이용준을 상대하였던 것과는 다른 상황이 펼쳐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뒤를 이어줄 중간 계투진들인 필승조가 있다는 점은 투수부분으로 안정감을 주고있어 삼성 라이온즈의 타자들에게 압박감을 주고 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의 타자들이 직전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구질이 좋은 체인지업에 대처를 못한다는 약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보았을 때 이번 경기에서 안정감을 찾은 NC 다이노스의 이용준에게 고전할 가능성이 보여집니다.
NC 다이노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