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0일 축구 분석 콜롬비아 vs 페루 맛집 분석글 보기
오늘은 내일 펼쳐지는 코파아메리카 콜롬비아 vs 페루 의 맞대결 경기를 분석해드리겠습니다. 먹폴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포츠중계도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많이 찾아오셔서 많은 시청바랍니다~ 먹폴 픽스터 영의 스포츠분석글 시작합니다.
경기 팁
콜롬비아가 전력적인 우세를 앞세우면서 상대를 몰아칠 준비를 마쳤습니다. 최근 맞대결 전적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하였고, 전 포지션서 열세를 보이는 부분이 없습니다. 하지만 빡빡한 일정 속, 수비진 체력적인 문제가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클린 시트 도전은 힘들어보입니다. 콜롬비아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
콜롬비아
지난 4강전서 아르헨티나와의 맞대결 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정규 시간 잘 저항했지만 승부차기에서 무릎을 꿇었습니다. 조별 리그 부진을 뒤로하고 꾸준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객관적인 전력적 우세를 갖추고 있습니다. 승리 확률이 높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후술하겠지만 상대 불안요소가 있는 수비를 파훼할 공격진을 갖추고 있습니다. 무리엘(FW, 최근 5경기 1골)이 부진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지만 보르하(FW, 최근 5경기 1골)가 ‘특급 조커’로 나서면서 전방 무게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여기에 디아즈(LM, 최근 5경기 2골)와 콰드라도(RM, 최근 5경기 1도움) 측면 조합의 빠른 역습 또한 잡음 없이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멀티 득점 생산까지 노려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토너먼트 2경기에서 모두 승부차기까지 가는 팽팽한 접전의 경기를 펼쳤습니다. 여기에 휴식일까지 상대에 비해 하루 부족합니다. 수비진 스쿼드 뎁스를 고려하여 대부분 주전 선수들이 출전을 반복하였습니다. 체력 문제가 생길 수 밖에 없을 것 입니다. 설상가상으로 주전 풀백 모레노(LB)가 부상으로 일찍이 스쿼드에서 빠졌습니다. 대체 자원인 테실리오(CB) 활약이 저조한 까닭에 위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1실점 정도는 여유롭게 열어두는 편이 낫습니다.
페루
이번 대회 다크호스입니다. 조 2위로 8강 진출을 확정 지었으며, 토너먼트서도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선전했습니다. 직전 경기에선 브라질과의 맞대결에서 0-1로 석패했습니다. 전력적인 열세는 분명하지만 이번 경기에서도 일방적으로 무너지진 않을 것 입니다. 공격 성과가 좋습니다. 조별 리그와 4강전 브라질와의 맞대결을 제외하면 나머지 경기에서 전부 득점을 생산해낸 기억이 있습니다. ‘주포’ 라파둘라(FW, 최근 5경기 2골 1도움)가 전방에서 잘 버텨주고, 이외 자원들이 빠른 패턴 플레이를 가져가면서 공격 선택지를 넓히고 있습니다. 여기에 측면 공격수 카릴로(RW, 최근 5경기 2골 1도움)가 퇴장 징계를 마치고 복귀를 합니다. 1득점 생산은 노려볼 수 있습니다. 문제는 수비입니다. 기본 스리백으로 시작하고 있지만 수비 시엔 빠르게 윙백을 내리면서 파이브백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수적 우세 효과가 미지근합니다. 센터백 라모스(CB)와 칼렌스(CB) 등이 일대일 마킹에서 열세를 보여주고 있는데다, 미드필드진 페나(RM)와 요툰(CM) 등의 압박 저하로 쉽게 중원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꾸준한 수비 불안요소가 드러났습니다. 1~2실점 허용은 불가피합니다.
콜롬비아의 승리, 오버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