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2일 K리그 대전하나시티즌 전북현대모터스
7월12일 K리그 대전하나시티즌 전북현대모터스 먹튀폴리스 인사드립니다^^! 상반기에서 하반기로 한 풀 꺾이면서 다양한 스포츠 소식들이 들리고 있습니다! 새롭고 유익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해드리겠습니다^^~~!!!!
7월12일 K리그 대전하나시티즌 전북현대모터스 경기 프리뷰 및 결과예상
최근 5경기 맞대결 전적은 전북 현대가 3승 1무 1패 11득점 8실점으로 우세한 상태다. 대전, 이번 시즌 홈 성적은 10전 4승 3무 3패로 무실점 비율 20%, 무득점 비율 30%를 기록 중이다. 전북, 이번 시즌 원정 성적은 10전 3승 2무 5패로 무실점 비율 30%, 무득점 비율 50%를 기록했다.
대전
대전 (대한민국 1부 6위 / 승무무무무) 4경기째 무승부다. 최하위 수원을 상대로 2점을 앞서 갔지만 내리 2점을 허용하며 또 승리에 실패했다. 최근 공격력이 좋지 않던 수원 삼성을 상대로 2실점이나 허용한 것이 대전으로서는 절망적인 부분이다. 상대는 감독 교체 후 분위기가 좋은 전북이기도 하다. 긍정적인 부분이라면 부진했던 공격력이 다시 살아났다는 점이다. 선발 출전한 김인균(AML, 최근 5경기 2골 1도움), 유강현(FW, 지난 경기 1도움), 신상은(AMR, 지난 경기 1골)의 합으로 전반 초반 상대를 압도했다. 서영재(DL)와 김인균(AML), 강윤성(DR)과 신상은(AMR) 간 측면 콤비네이션 역시 인상적이었다. 수적 우세를 기반으로 전북의 측후방에서 유효한 찬스를 얻어낼 가능성이 없진 않아 보인다. 다만 풀백까지 높은 지점으로 끌어당겨 활용하는 운영 방침 특성상 배후 공간에 대한 대응이 미흡할 수 밖에 없다. 역시나 고질적인 약점인 후반 체력 문제가 발목을 잡는 편이다. 결과적으로는 리그 최악의 공격력을 가진 수원 삼성을 상대로 멀티 실점을 내어준 부분은 실망스러웠던 대목이기도 하다. ‘주전 센터백’ 조유민(DF, 11경기 2골)의 부상이 못내 아쉬워지는 대목이기도 하다. 사실상 안톤(DC)을 제외하고는 이렇다 할 핵심 칩이 없어 보인다. 지금의 수비 구성으로 미루어 보면 실점 가능성은 꽤 높아 보인다.
전북
전북 (대한민국 1부 4위 / 승패승승승) 어째 전북의 기세가 식지 않는다. 서울을 상대로 2:1 승리를 거두며 3연승을 만들어냈다. 특히 새로 합류한 단페트레스쿠 감독의 전술이 팀에 녹아 들어 경기 판도를 원하는 대로 펼쳤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할 수 있겠다. 전술적으로 상대의 라인을 올리게끔 유도하고 순간적으로 상대 뒤로 찌르는 패턴의 공격을 많이 시도한다. 이전 감독 체제에서는 많은 기회를 받지 못한 문선민(FW, 17경기 5골 1도움)을 중용하고 있다. 페트레스쿠 감독 체제 하에서는 핵심 칩이 될 만하다. 여기에 이동준(FW, 13경기 1도움), 송민규(FW, 18경기 4골 2도움)같이 발이 빠른 2선 자원들이 대전의 뒷심 부재를 공략할 만한 주요 유닛으로 보인다. 전략적 상성에서 충분히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이미 수비 조직도 완성도를 꽤 끌어 올린 모양새. 지난 경기 막판 PK를 허용하기는 했다. 그러나 후반 75분까지 유효슈팅을 1개도 허용하지 않는 등 완벽에 가까운 모습을 보였다. 최근 측면 수비 방침에 대해 유독 신경쓰고 있기도 하다. 대전의 장점인 ‘측면 공략 패턴’에 어느 정도 대응할 수 있는 능력도 갖췄다고 본다.
7월12일 K리그 대전하나시티즌 전북현대모터스 결론
저득점 플레이의 흐름 속에서 전북 현대가 다시 승리를 취할 것으로 예상된다. 감독 교체 이후 전북의 기세가 가공할 만하다. 1차적으로는 수비 짜임새를 견고하게 유지하면서 상대의 무게 중심을 높이는데 집중한다. 이후 빠른 역습 전개로 쏠쏠한 실익을 도모하고 있다. 현 페트레스쿠 감독의 올가미에 적절하게 걸려들 만한 전력이 다름 아닌 대전이다. 극에 몰린 측면 공략 방식, 후반 막판의 페이스 저하 등은 대전이 쉽게 고치지 못하는 약점이기도 하다. 전북에게는 예상보다 쉬운 환경이 조성될 수도 있겠다. 단, 두 팀의 간극이 크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전북 승
2.5 언더
웹페이지의 정보가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별점 평가에 참여해주세요!
평점 0 / 5. 투표 수: 0
아직까지 평가가 없습니다. 가장 먼저 평가에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