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13일 KBO kt wiz 키움 히어로즈
2차전 승리를 기록하며 스윕패 이후 스윕승을 노리고 있는 kt wiz 입니다. 현재 kt의 상황은 키움의 에이스 투수들을 연이어 공략하며, 중간 계투진들을 철저하게 무너뜨린 모습입니다. 2경기 연속 1회부터 선취점을 획득해 분위기를 끓어올리는 패턴을 가지고 있는 kt 타자들이며, 선발 투수에게 막혀도 중간 계투진들을 공략해내는 모습은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이번 3차전 경기는 직전 2차전 쿠에바스에게 불안감을 느끼던 모든 사항이 없는 모습입니다. kt 에이스 고영표 선수가 등판하는 경기이며 최근 폼이 날카롭기에 충분히 우위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반면 키움 히어로즈의 경우 연패를 거듭하며 사기도 낮아지고 순위도 9위로 떨어지며 최악의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분위기가 처참하니 전반적인 폼이 뚝 떨어졌고, 선발 투수들이 분발해주고 있지만 의욕을 잃게 만드는 중간 계투진들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또한 결국 키움 히어로즈가 승리를 기록하는 가장 큰 루트가 타격적 우위를 가져야한다는 점입니다. 타자들이 처참하게 물러나기만 하자 결국 팀 전반적으로 뚝 떨어진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할 것입니다. 다만 이번 경기에서 러셀이 복귀한다는 호재가 있지만 이마저도 전문가들은 큰 비중을 두고 있지는 않습니다. 결국 키움이 승리를 기록하려면 득점권으로 이뤄지는 공격라인이 있어야 하지만 러셀 선수가 복귀해도 이정후 선수가 부진한다면 결국 아무 소용이 없다는 평가입니다. 두 선수 모두 잘해 줄 것으로 예상할 수도 있지만 결국 상위 타선 전반적으로 타격감이 상승해야한다는 숙제가 있어 이번 경기는 불안감을 주는 키움 히어로즈보다 안정감있는 kt wiz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kt wiz
KBO리그 kt wiz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가 3연전 3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79경기에서 36승 2무 41패로 현재 리그 7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를 승리로 기록한 상황에서, 최근 5경기 전적은 패패패승승으로 2승 3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키움 히어로즈와의 3차전에서 고영표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kt wiz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과의 1차전에서 4득점을 기록한 것처럼 2차전 역시 4득점을 기록하며 승리를 하였습니다. 단순히 4점밖에 기록하지 못했다고 무시할 것이 아닌 상대 선발 투수를 본다면 결코 못한다는 말을 할 수 없습니다. 1차전 기세오른 안우진을 7회 공략해내며 내려가게 만들었고 중간 계투진 공략을 해냄에따라서 추가 득점을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2차전 후라도 선수를 상대로 경기 초반부터 공략하며 선취 득점으로 우세한 경기를 가져간 모습이었습니다. 5회에 접어들며 후라도 선수에게 동점타를 뽑아내며 강판시켰고, 이어 등판한 중간 계투진에게서 역전을 이뤄내며 승리를 기록한 모습입니다. 현재 선발 투수진들이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키움을 상대로도 충분히 공략해내고 있는 것이 kt wiz 타선이며, 이번 경기 상대 선발로 나서는 맥키니 선수가 최근 2경기 좋은 활약을 펼쳐내고 있다지만 안우진, 후라도 선수에 비해 무게감이 떨어지는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이번 경기 선발 투수가 에이스 고영표 선수이며, 최근 6경기 기준으로 부진한 경기 역시 좋은 활약이었다는 점은 사실입니다. 또한 워낙 많은 이닝을 소화해주는 선수이기에 중간 계투진들의 체력적 부담감을 덜어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키움 히어로즈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 kt wiz와의 경기가 3연전 3차전으로 시작됩니다. 올 시즌 85경기에서 38승 2무 45패로 현재 리그 9위의 순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를 패배로 기록한 상황에서, 최근 5경기 전적은 패패패패패로 5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kt wiz와의 3차전에서 맥키니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게 된 상황에서 키움 히어로즈의 타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2차전 경기를 본다면 역전에 역전으로 결국 패배를 당한 키움 히어로즈입니다. 현재까지 키움의 타자들은 kt wiz의 중간 계투진들을 전혀 공략해내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선발 투수로 나선 선수들에게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전 2차전 선발이었던 쿠에바스 선수를 전혀 공략해내지 못하였고, 이번 3차전 선발이 고영표 선수라는 점은 키움에게 불행을 이야기합니다. 결국 키움 히어로즈가 연패를 벗어나고 승리를 기록하기 위해서는 타순의 변경과 함께 타격적 개선이 이뤄져야합니다. 그래서 이번 3차전 경기에서 러셀의 복귀가 예정되어있지만 직전 경기에서 이정후 선수가 부진하였기에 결국 큰 의미는 없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장타력 있는 러셀의 복귀가 호재로 보일 수 있지만 결국 승리를 기록하려면 러셀, 이정후 선수 둘 모두 살아나야하기 때문에 둘중 한명만 잘한다고 큰 의미는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타격적인 부분에서 문제를 잃으켜 리그 순위도 뚝 떨어지고 6연패라는 최악의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타격적 반등만 있다면 결코 무시할 수 있는 팀이 아니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소견입니다.
kt wiz 승